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개팅 男 10명 중 7명 "커피값 정도는 女가 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소개팅에 나가서 처음 상대방을 만나는 자리. 데이트 비용은 누가 내는 것이 적당할까?

결혼정보회사 닥스클럽이 미혼남녀 412명을 대상으로 '소개팅 첫 만남에서 데이트 비용은 누가 내는 것이 적당한가'에 대해 조사한 결과, 남성 10명 중 7명이 밥은 남자가 산다고 해도 커피 정도는 여자가 내는 것이 좋겠다고 답했다.
남성 응답자의 68%가 '남성이 식사, 여성이 차 정도로 적당히 나누어서 부담해야 한다'고 응답한 것.

반면 여성 응답자의 절반 이상은 '남성이 전부 부담하는 것이 적당하다(51.4%)'고 답해 남녀 간의 생각 차이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여성의 경우 ‘남성이 식사, 여성이 차 정도로 적당히 나누어서 부담’한다는 응답은 33.9%로 나타나 남성 응답자에 비해 절반에 불과했으며 ‘여성이 전부 부담’해야 한다는 의견은 남녀 모두 아무도 없었다.
또한 첫 만남 이후 ‘세 번 정도 만남 이후에는 누가 내는 것이 적당한가’ 질문한 결과, ‘남성이 식사, 여성이 차 정도로 적당히 나누어서 부담’한다는 응답이 남성 47.4%, 여성 65.1%로 1위에 올라 친해질수록 여성이 부담하는 것에 대해 자연스럽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개팅 男 10명 중 7명 "커피값 정도는 女가 내야"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렇다면 소개 첫 날 더치페이를 제안 하는 여성들에 대해서 남성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4명 중 3명에 해당하는 76.3%가 ‘센스 있는 것 같아 호감이 생긴다’고 응답했다.

일부 여성들이 오해하는 것처럼 ‘나를 무시하는 것 같아 자존심이 상한다’는 응답은 8.2%에 불과했다.

전수향 닥스클럽 결혼 컨설턴트는 “더치페이는 누군가 얘기를 꺼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알아서 챙겨야 하는 센스 같은 것으로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처신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더치페이를 본인에 대한 관심이나 애정의 크기로 볼 것이 아니라 상대방에 대한 배려라고 생각한다면 보다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