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히로세 도쿄전력 사장 "원자로 다시 가동하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희준 기자]히로세 나오미 일본 도쿄전력(Tepco) 신임사장이 가동중단된 원자로를 재가동할 생각을 갖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9일 보도했다.

히로세 사장(59)은 8일 사장에 임명된 이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일본이 모 아니면 도라는 관점에서 핵발전을 보는 것은 낭비”라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WSJ는 전했다.
그는 일본의 에너지 정책은 궁극으로는 일본 정부가 결정한다고 인정하면서도 수십년간 전력회사를 운영한 경험 덕분에 공사와 전력산업이 어떻게 운영돼야 하는 지를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히로세 사장은 북부 니가타현 가시와자키 가리와(Kashiwazaki Kariwa) 원자력발전소의 원자로를 후쿠시마 원전 재해를 철저하게 점검하고 발전소가 있는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존중하면서 재가동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가시와자키 가리와 발전소는 정기점검 프로그램의 하나로 운전정지 돼 있다.
그의 이같은 발언은 Tepco가 그의 지시에 따라 원자로 재가동을 추진할 준비를 더 할 수 있을 것임을 시사하는 것이라고 WSJ는 풀이했다.

지난해 발생한 후쿠시마 원전 사태이후 안전성 우려로 일본은 지난 5일 홋카이도에 있는 마지막 원자로의 가동을 중지했으며 이에 따라 전력수요가 가장 많은 여름철 전력부족 현상이 일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히로세 사장은 “우리는 노하우와 60년간 전력산업 경영경험이 있는 만큼 전력산업 정비와 관련한 논의에 참여해 우리의 견해를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에다노 유키오 경제산업성 장관이 그의 임명에 대해 “그는 고객과 재난 희생자들의 견해를 아는 인물이며, 나는 시모코베 회장과 그에게 희망을 걸고 있다”고 말해 원자로 재가동 문제는 난항을 겪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희준 기자 jacklond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