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스닥, 나흘만에 하락..살아남은 저축은행株 ↑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코스닥지수가 나흘만에 하락 반전했다. 저축은행 퇴출명단이 발표되면서 살아남은 저축은행주들이 급등하고 있다.

7일 오전 10시1분 코스닥지수는 전일대비 1.74포인트(0.35%) 하락한 488.79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26억원, 22억원 매도우위를 나타내며 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다. 기관은 홀로 48억원 순매수 중이다.

지난 6일 금융위원회은 솔로몬저축은행 과 한국저축은행 , 미래저축은행, 한주저축은행 등 4개 저축은행에 영업정지 조치를 내렸다. 살아남은 저축은행들은 안도감에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신민저축은행 은 전일대비 가격제한폭까지 올라 1890원을 기록하고 있고 푸른저축은행 은 75원(2.17%) 상승해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은 대부분 하락세를 나타내는 가운데 셀트리온 (0.14%), 카카오 (0.47%), 포스코DX (1.58%), 파라다이스 (5.45%) 등이 오르고 있다. 반면 서울반도체 (-1.56%), 안랩 (-2.32%) 젬백스 (-1.19%) 등은 약세다.

업종별로는 오락문화(3.14%), 컴퓨터서비스(1.0%) 등 소수 업종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출판매체복제(-1.83%), 비금속(-1.92%) 등 대다수가 하락하고 있다.

한편 이 시각 현재 코스닥시장에서는 상한가 11개 종목을 포함해 293개가 오르고 있고 하한가 없이 615개 종목이 내리고 있다. 79개 종목은 보합권이다.



김소연 기자 nicks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