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억만장자들의 무한도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지난달 28일 세계 최대의 온라인 서점 아마존의 창립자이자 현 최고경영자(CEO)인 제프 베저스는 사비를 들여가며 재정적으로 지원한 심해탐사팀이 1년간의 탐사 끝에 바닷속에 잠겨있는 아폴로 11호의 엔진을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그의 팀은 조만간 심해 14000피트(4267.2m)에 잠겨 있는 F-1 로켓 5개를 인양을 시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베저스의 발표는 ‘아바타’, ‘타이타닉’의 감독으로 유명한 준(準)억만장자 제임스 카메론이 세계에서 가장 깊은 심해인 마리아내 해구의 심해를 혼자서 잠수정을 몰고 탐사한데 이어진 것이다. 이처럼 무모하고 저돌적인 일들에 도전하는 억만장자는 베저스 외에도 여럿 있다.
미국의 경제 격주간지 포브스 온라인판은 세계에서 무모한 도전을 즐기는 억만장자를 톱10을 선정했다.

◆제프 베저스 = 제프 베저스는 심해 탐사 외에도 우주광(狂)이다. 그는 우주에 발사되서 착륙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로켓을 개발하는 우주 탐사기업 블루 오리진에 자금을 대고 있다.

◆기 라리베르(Guy Laliberte) = 태양의서커스단(Cirque du Soleil)의 창립자 기 라리베르는 러시아의 로켓을 타고 우주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하고 있다. 그는 우주에 가장 먼저 간 광대가 되겠다고 호언장담하고 있다.
◆엔론 머스크 = 전기자동차 개발업체 테슬라모터스의 창업자 엔론 머스크는 지난해 4월 5일 로켓 개발업체인 스페이스엑스를 통해 중량급 로켓 '팰컨'을 선보였다. 그는 팰컨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로켓이라고 홍보하면서, 올해 말에 시험비행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팰콘은 우주왕복선이나 델타 IV 로켓의 2배인 53t이상을 정지궤도에 쏘아 올릴 수 있다고 밝혔다.

◆리처드 브랜슨 = 리차드 브랜슨 버진 그룹 회장은 무모한 도전으로 유명하다. 그는 우주 관광 사업에서부터 심해 탐사까지 다양한 도전을 벌여왔다. 또한 그는 카이트서핑(큰 연에 매달린 채 하는 파도타기)같은 익스트림 스포츠 팬으로도 유명하다.

◆사라 블레이클리 = 포브스는 기능성 속옷 판매로 억만장자의 반열에 오른 사라 블레이클리도 무모한 도전에 참여하는 억만장자에 포함시켰다. 포브스는 그녀가 특별히 모험을 즐겼다기 보다는 2004년 리차드 브랜드슨의 리얼리티 쇼에 출연해 고소공포증을 극복한 적이 있어서 포함시켰다. 그녀는 당시 17층 높이로 올라간 애드벌론을 로프 줄사다리를 타고 올라갔다.

◆폴 알랜 = 마이크로소프트의 공동창업자인 폴 알렌은 지난해 12월 스트래토론치 시스템스를 세웠다. 알랜은 자신의 새 회사가 우주공항과 같은 일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스트래토론치의 첫 번째 비행 시스템은 5년 이내에 이륙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에드워드 로스키 = 유명한 부동산 재벌인 에드워드 로스키 머제스틱 리얼리티의 CEO는 에베레스트, K2, 킬리만자로의 베이스 캠프까지 등정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는 뉴기니 심해까지 다이빙을 했으며, 러시아-몽골-버마 등을 바이크로 횡단하기도 했다.

◆시벨 시스템즈 = e비지니스 어플리케이션 개발 업체인 시벨 시스템스의 톰 시벨 CEO는 2010년 탄자니아의 세렌게티에서 사파리 도중 코끼리의 공격을 받아 다리에 큰 부상을 입기도 했다.

◆브루노 슈로더 = 슈로더 투자증권의 대주주인 브루노 슈로더는 갖가지 항공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미 공군에서 이용하고 있는 터보프롭 단발엔진기인 PC12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주석 기자 gongg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