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웅진그룹, 4개 계열사 수장 교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웅진그룹은 4월 1일자로 계열사인 극동건설과 웅진씽크빅, 웅진홀딩스 사업부문, 웅진식품의 대표이사를 교체하는 상반기 인사를 단행했다.

극동건설 대표이사에는 강의철(57) 사장이, 웅진씽크빅 대표이사에는 서영택 전무가 선임됐다. 웅진홀딩스 사업부문 대표이사와 웅진식품 대표이사는 각각 송인회 사장과 이시봉 전무가 맡는다.
극동건설의 강의철 신임 대표는 삼성물산에서 33년간 근무하며 건축사업본부장을 역임한 건축 전문가다. 건축부문의 전문성 뿐만 아니라 경영자로서 전략방향 설정 능력과 리더십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영택(46) 웅진패스원 대표는 디지털 교육 분야 등 미래 지향적 사업을 중심으로 웅진씽크빅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웅진씽크빅의 대표이사를 겸임한다. 서 대표는 웅진패스원에서 직무교육 등 성인 대상의 온라인 디지털 교육분야를 선도적으로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웅진홀딩스 사업부문과 극동건설 대표를 역임한 송인회(59) 극동건설 회장은 웅진홀딩스 사업부문 대표이사를 겸임한다. 이시봉(51) 신임 웅진식품 대표는 웅진홀딩스 사업부문 대표, 그룹 인재개발원장, 웅진씽크빅 교육사업본부장, 웅진식품 영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웅진그룹 관계자는 "이번 대표이사 인사는 대내·외적 경영 환경에 보다 빠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변화를 꾀하는 것"이라면서 "앞으로 혁신 경영을 통해 그룹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필>

▲극동건설 강의철 대표이사 사장
-1973년 서울대학교 건축공학과 졸업
-1979년 삼성종합건설 입사
-2000년 해외건축팀장(상무)
-2002년 국내건축영업팀장(상무)
-2006년 건축사업본부장(전무)
-2011년 삼성물산 건설부문 전무(자문 역)


▲웅진씽크빅 서영택 대표이사 전무
-1989년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졸업
-1998년 켈로그 MBA 석사
-2002년 보스턴컨설팅 그룹 매니저
-2005년 웅진씽크빅 신사업추진실장(상무)
-2006년 웅진패스원 대표이사(상무)
-2009년 웅진패스원 대표이사(전무)


▲웅진홀딩스 사업부문 송인회 대표이사 사장
-1978년 고려대학교 법과대학 졸업
-1997년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행정학 석사,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박사(2001)
-1978년 범양상선 호주시드니 지사장, 본사 기획실장
-1997년 미래해운 대표이사
-2004년 한국전기안전공사(KESCO) 사장
-2007년 한국전력기술주식회사(KOPEC) 대표이사 사장
-2008년 웅진해피올 대표이사 사장
-2010년 극동건설 대표이사 회장


▲웅진식품 이시봉 대표이사 전무
-1990년 동국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산업교육학 석사(2001)
-2003년 웅진그룹 인재개발원장
-2003년 11월 웅진씽크빅 교육문화사업본부장
-2005년 웅진식품 지역영업본부장(상무)
-2010년 웅진홀딩스 사업부문 대표이사 전무




박혜정 기자 park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