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기술은 코어콘텐츠미디어의 스타 인프라를 활용해 신제품인 MVK(Music Video Karaoke)의 본격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엔터기술의 MVK는 가수들의 뮤직비디오와 가라오케 기능은 물론, 가수들의 댄스 콘텐츠까지 포함하고 있어, 세계적인 K-POP 노래와 댄스 배우기 열풍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했다.
코어콘텐츠미디어는 터보, 조성모, SG워너비, 이효리 등 수많은 히트 가수를 발굴, 음반을 기획했고 현재는 티아라, 다비치, 양파 등이 소속돼 있다.
양사는 우선 걸그룹 티아라의 콘텐츠 유통부터 시작하기로 했다. MVK에 티아라의 뮤직비디오와 가라오케 기능, 댄스 및 한글 가사 배우기 콘텐츠가 들어갈 예정이다. 엔터기술의 해외 31개국 유통망을 통해 공급할 예정이다. 6월부터 시작되는 티아라의 콘서트장 현장 판매 및 팬사인회 등으로도 공급할 계획이다.
이영호 엔터기술 대표는 “엔터기술은 세계 31개국에 휴대용 노래반주기를 수출하는 회사”라며 “노래반주기 속성상 현지 국가의 저작권 해결이 필수적이고, 현지 바이어들이 저작권 관련 음악계에 종사하고 있어 K-POP 가수들의 해외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필수 기자 phils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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