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프리미엄 전략으로 중남미 공략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자가 페루 리마에서 중남미 포럼을 열고 프리미엄 전략으로 중남미 공략 강화에 나섰다.

삼성전자가 페루 리마에서 중남미 포럼을 열고 프리미엄 전략으로 중남미 공략 강화에 나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삼성전자가 중남미 주요 국가에서 TV와 노트북의 프리미엄 마케팅 강화를 통해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선진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이미지를 확실하게 굳힌 7080 캠페인을 중남미시장에서도 적극적으로 펼친다. 7080 캠페인이란 D7000과 D8000시리즈 등 프리미엄 TV 모델 판매 점유율을 70%, 80% 이상 높인다는 마케팅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중남미 TV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유통 거래선들과의 협력도 강화해 나간다. 또 올해 프리미엄 스마트TV의 핵심인 '스마트 인터렉션'과 '스마트 컨텐츠' 등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스마트TV 체험존'을 작년 대비 2배 이상으로 늘려 중남미 소비자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중남미 지역의 스마트TV 컨텐츠 확대를 위해 중남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축구 관련 앱이나 각종 쇼핑앱 등도 개발 중이다. 브라질에서 열린 '스마트 TV 앱 컨테스트'와 같은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도 진행하고 있다.

작년 한 해 중남미 지역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나타낸 노트북도 프리미엄 전략을 구사한다.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4개국에서 삼성전자는 지난해 144만 대의 노트북 판매고를 올리며 판매량이 343% 성장했다. 4개국 시장 점유율도 작년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6개월 연속 1위를 지켰다. 올해는 최고 사양의 노트북인 '뉴 시리즈9'으로 중남미 프리미엄 시장을 석권한다는 계획이다.
유두영 삼성전자 중남미총괄 부사장은 "중남미에서도 삼성전자의 높은 제품력을 통해 글로벌 TV 시장의 리더십을 지속하고 있다"며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TV시장은 물론 노트PC 시장에서도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남미 페루 리마에서 '중남미 포럼'을 개최하고 2012년형 스마트TV와 뉴 시리즈9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박지성 기자 jiseo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