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스에너지, 日에 2MW 태양광 모듈 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태양광 전문기업 에스에너지 는 일본시장에서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야마다전기에 초도물량으로 2MW의 태양광모듈을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일본 태양광시장은 지난해 원전사고 이후 일본정부의 원전을 폐쇄하고 신재생에너지로 전기를 공급하는 전략과 올해 7월부터 적용되는 FIT(발전차액보조)로 지난해 대비 큰 폭의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에스에너지 관계자는 “일본 태양광시장은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 한 진입장벽이 높아 해외업체가 진출하기 쉽지 않은 시장”이라며 “이런 이유로 일본시장에 진출한 해외 업체는 거의 전무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일본 전역에 매장을 확보하고 있는 야마다전기에 태양광모듈을 공급하는 것은 에스에너지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품질혁신과 기술개발의 결과”라고 말했다.

에스에너지는 일본의 태양광시스템 팩키지는 현재 1KW당 50만엔 수준으로 비교적 높아 보급이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번에 야마다전기가 공급하는 가격은 기존제품 가격대비 20%이상 낮춘 1KW당 39만엔 수준을 실현한 획기적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국가나 지자체로부터 보조금을 활용하면 실질적으로 1KW당 30만엔 중반에 도입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야마다전기는 일본 전국에 2700여 매장을 확보하고 있고 우리나라의 하이마트나 전자랜드와 비슷한 일본의 대표적 전자제품 양판점이다. 이번에 태양광시스템 가격을 획기적으로 낮춰 일본시장을 공략해나갈 예정이다. 일본시장은 모듈과 인버터 등 태양광발전 시스템을 팩키지화하여 판매하는 형태가 활성화돼 있다.
에스에너지는 올해 일본시장에서 기존 주택시장 뿐 아니라 상업용발전소 시장도 적극공략하여 연간 30MW수준의 모듈을 판매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필수 기자 philsu@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