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허정무 감독 "터닝포인트 살리지 못해 아쉽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허정무 감독 "터닝포인트 살리지 못해 아쉽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천=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인천유나이티드 허정무 감독이 새 홈구장 개막 경기에서 고배를 마신 뒤 씁쓸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인천은 11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2 2라운드 경기에서 수원에 0-2로 무릎을 꿇으며 시즌 초반 2연패의 부진에 빠졌다.
이날 경기는 올 시즌 인천의 새 홈구장으로 사용될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개장기념 경기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모았다. 순조로운 사전 입장권 판매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하며 인천은 야심차게 개장 기념 경기를 준비했다.

경기 전 허정무 감독은 “팬들의 관심이 많은 경기인 만큼 잘해야 한다는 부담과 긴장감이 느껴진다”며 “홈 개막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고 선전을 다짐했다.

하지만 경기 분위기는 인천의 뜻과는 다르게 흘렀다. 시작부터 수원 서포터스가 그라운드에 던진 휴지 때문에 경기 진행이 잠시 중단됐다. 이어 전반 28분 만에 수원 라돈치치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분위기가 가라앉았다. 몇 차례 결정적인 찬스를 득점과 연결시키지 못한 인천은 후반 33분 라돈치치에게 페널티킥 골까지 허용하며 추격의지에 찬물을 끼얹었다.
경기를 마친 허정무 감독은 “결과가 좋지 않아 팬들에게 미안하다.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지만 전체적으로 운이 안 따르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전반에 쉽게 골을 허용한 것이 승부의 분수령이었다”며 “우리도 좋은 플레이를 많이 보였지만 찬스에서 골을 못 넣은 것이 결과와 직결됐다”라고 평가했다.

시즌 초반 2연패에 대해 허 감독은 “오늘 경기가 쉽지는 않을 거라고 예상했지만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경기에 져서 드릴 말씀은 없지만 이제 두 경기를 치른 만큼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인다면 충분히 만회할 수 있다”라고 아쉬움을 달랬다.

허정무 감독은 새 홈구장에서 첫 경기를 치른 소감에 대해 “수원 팬들이 경기에 지장을 줄 정도로 휴지를 날리는 것이 마음에 걸렸다”며 “경기를 관전하는 데는 훨씬 나아진 것 같다. 날씨가 따뜻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스포츠투데이 정재훈 사진기자 roz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