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캠핑용품 대폭 인상' 텐트 한동에 300만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년만에 최대 56% 올라
-풀세트 구입 시 800만원 호가하기도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봄철 아웃도어 캠프 시즌을 앞두고 캠핑용품 가격이 일제히 인상됐다. 최근 국내 캠핑족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캠핑용품 가격도 매년 오르고 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일본의 유명 아웃도어 캠핑브랜드인 '스노우피크'는 지난 5일부터 주요 제품 가격을 5~15%가량 인상했다.

대표 품목인 리빙쉘(TP-622)은 128만원에서 148만5000원으로 16%, 이너텐트(TP-312I)는 44만원에서 46만5000원으로 5.6% 가량 올랐다. 랜드록(TP-670)은 208만원에서 230만원으로 10.6%, 랜드록그라운드시트와 쉴드루프, 이너매트 등도 각각 12~13% 수준씩 인상됐다. 이로써 텐트 한 동을 제대로 구비하는 데 드는 비용이 300만원 수준으로 뛰었다.

특히 3년 전과 비교하면 인상폭이 더욱 두드러진다. 2009년 103만8000원이었던 리빙쉘은 3년 만에 45만원 올라 56%나 인상됐다.
스노우피크 측은 "최근 엔고의 영향으로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며 "일본 내 판매가에서 수입관세, 항구 보관비, 운송료, 보험료, 부가세 등을 가산해 가격을 인상했다"고 밝혔다 .

콜맨코리아 역시 지난 2월1일부터 제품 가격 인상과 동시에 일부 A/S서비스 비용도 일정 부분 인상했다. 회사 측은 가격 인상 요인으로 원자재가 상승과 고환율을 꼽았다. 콜맨코리아는 지난해 3월에도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코베아도 지난해 3월1일부터 원자재 가격 인상으로 전 제품 가격을 인상한 데 이어 올해도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비자들은 환율 등을 고려한다고 해도 인상폭이 너무 크다며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한 소비자는 "텐트 한 동 마련하는데 수 백만원대에 달해 웬만한 중고차 가격에 육박한다"며 "중산층이 즐기는 아웃도어 문화인데 너무 고가위주로 형성되는 게 아니냐"고 지적했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도심 속 캠핑 '캠핑 인 더 시티' 이미지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도심 속 캠핑 '캠핑 인 더 시티' 이미지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 소재 특급호텔 중 유일하게 야외 캠핑존을 운영하고 있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은 일본 유명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인 오가와, 스노우피크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텐트 한 동 풀세트 구비비용은 800만원에 달한다.

호텔 관계자는 "텐트는 오가와, 텐트 내 식자재 용품은 스노우피크를 쓰고 있다"며 "개인이 직접 이들 용품을 사서 즐기기에는 매우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캠핑도 이제는 럭셔리 아웃도어가 됐다"며 "이 때문에 직접 구매하기보다 대여해서 캠핑을 즐기려는 캠핑족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