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계룡대서 육ㆍ해ㆍ공군 5648명 신임장교들 합동임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계룡대서 육ㆍ해ㆍ공군 5648명 신임장교들 합동임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육ㆍ해ㆍ공군, 해병대 신임장교 합동 임관식이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됐다.

28일 열린 임관식에서는 육ㆍ해ㆍ공 사관학교, 3사관학교, 간호사관학교,학군후보생 등 5648명이 소위로 임관했다.
행사는 1,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는 김관진 국방부 장관 주관, 2부는 이명박 대통령의 주재하에 우수 졸업생 상장 수여, 계급장 수여, 대통령 선서 등의 순으로 3시간 동안 계속됐다.

임관식에서는 윤가희(육사ㆍ여), 김수민(해사), 김민규(공사), 이홍균(3사), 이종희(간호사ㆍ여) 소위 등 8명이 대통령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종희 소위는 "4년간의 생도생활을 마감하면서 이렇게 큰 상을 받아 기쁘다"며 "임관 후 전후 각 지역에서 장병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민규 소위는 "이렇게 큰 상을 받으며 임관할 수 있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모든 생도가 한 자리에서 임관한 만큼 언제 어디서든 서로 협력해 국토 수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임 소위들은 '조국수호 결의문'을 낭독하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대한민국 영토 수호와 조국 통일에 앞장서겠다'는 의미로 5천648명 전원의 얼굴이 담긴 대한민국 전도를 이 대통령에게 전달했다.

이 대통령은 각 군 대표 신임 소위에게 '필사즉생(死必則生) 필생즉사(必生則死)'가 새겨진 호부(虎符:조선시대 임금이 임지로 떠나는 장수에게 하사한 상징물)를 수여하고 모두 합심해 조국을 수호할 것을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축사를 통해 "남북이 60여 년 분단된 유일한 나라이고 예민한 대치 속에서도 발전해 온 것은 국방이 튼튼하고 국민이 신뢰를 보낸 결과"라고 말했다.

또 이 대통령은 "훌륭한 군 전통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요즘 젊은 세대를 보면 희망을 본다. 모든 면에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투철한 정신을 갖고 있어 우리나라가 계속 발전한다는 희망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양낙규 기자 if@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