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투자證 작년 3분기 누적수익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상호 사장 "위기서 잡은 마켓리더 입지 굳힌다"

한국투자證 작년 3분기 누적수익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1등 굳히기에 사활을 걸 겁니다. 위기를 기회로 전환해 진정한 마켓리더로 입지를 강화하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이 '1등 굳히기'에 나섰다. 지난해 회계연도 3분기(4~12월)에 62개 증권사 가운데 누적순익 1위를 당당히 차지하며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유럽재정 위기 등의 여파로 급락장을 맞아 증권업계가 잔뜩 몸을 움츠린 가운데 이룬 쾌거다.
한국투자증권은 4~12월 1810억원의 당기순익을 거둬 지난해 5위에서 4계단 도약했다. 2등과는 당기순익에서 336억원의 격차를 벌리며 1위를 차지했다.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주식위탁, 자산관리, IB, 트레이딩 등 수익원을 다변화한 결과"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리테일 브로커리지 역량과 홀세일 브로커리지 영업실적 강화가 실적 성장의 원동력"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지난해 업계 전반의 수수료 인하 분위기 속에서 주요 수익원인 주식위탁부문의 실적이 증가해 의미가 크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3분기 한국투자증권의 수익은 2367억원으로 전년 동기 2293억원보다 74억원 늘었다. 시장점유율은 지난해 3분기 대비 2.9% 가량 증가한 6.5%를 달성했다.

수익증권 시장의 전반적인 위축에도 자산관리서비스인 아임유(I'M YOU)와 주가연계증권(ELS), 신탁, RP 등을 통해 고객기반을 강화한 결과 금융상품 총 잔고는 직전 사업연도 말(2010년 3월31일) 대비 13.4% 증가했다. 지난해 삼성생명 IPO 대표주간사로 성공적인 상장업무를 수행한 IB부문은 채권 발행과 중개, 공모증자, 부동산금융 등에 걸쳐 고른 실적을 달성했다.
한투증권 관계자는 "어려움을 헤치고 1등 기반을 마련한 만큼 올해는 개인고객 기반을 강화하고, 신규수익원을 발굴해 손익 1등은 물론 전 분야에서 마켓리더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4월 새 회계연도를 앞두고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이대로라면 4분기 실적을 합산한 지난해 실적에서 업계 1위가 유력시되는 가운데 1등을 굳히기 위한 전략 수립에 돌입한 것이다.

올해는 당분간 불확실한 주식시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시중금리+α'의 수익을 추구하는 중위험 중수익 상품으로 승부수를 띄울 계획이다. 베이비 부머 세대들의 은퇴시장 확대 등 사회적 환경 변화와 더불어 목표수익률이 낮아지고 안정성을 중시하는 투자문화가 서서히 자리잡으면서 자산배분형 상품, 헤지펀드, 주가연계증권(ELS) 등이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대량 맞춤화' 패러다임이 금융에서도 본격화될 것으로 보고, '아임유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출범 2달을 맞은 헤지펀드 시장에도 기대를 걸고 있다. 현재는 운용사 중심의 헤지펀드 운용자와 계열금융기관 중심의 투자자가 주축이지만 앞으로 운용자와 투자자 풀이 점차 확대되면 자산운용업의 핵심으로 등장할 것이란 전망이다. 최근 거액자산가의 관심과 투자 확대가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 헤지펀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프라임브로커 사업을 미래먹거리로 키워나갈 예정이다. 또 금융상품판매 부서와 PB센터를 통한 헤지펀드 매니저·투자자간 대면 세일즈 기회를 제공해 타사와 차별화한다는 복안이다.



서소정 기자 ss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