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만지고 맛보고' 소비자 체험클래스 활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비노 오트밀 클래스

▲아비노 오트밀 클래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최근 유통업계 내에서는 소비자 체험형 클래스 마케팅이 한창이다.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목적이 우선이었던 예전에 비해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호응이 높아지면서 좀 더 전문성을 갖춘 클래스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다.

브랜드의 제품과 잘 어울러 질 수 있는 수준 높은 클래스를 개최해 각종 정보를 제공. 소비자들이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차원 높은 클래스 마케팅이 주를 이루고 있다.
아기들을 위한 놀이 클래스부터 이색요리 클래스, 예비엄마 클래스 등 다양한 클래스 마케팅은 각 브랜드들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쉽게 알리면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와 관심까지 상승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유통업계에서는 과열된 체험클래스 마케팅으로 전쟁 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기들을 위한 베이비 클래스

내추럴 스킨케어 브랜드 아비노는 베이비 라인 제품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베이비 클래스를 개최했다. 영유아 놀이교육 전문업체인 짐보리와 함께 지난 9일 ‘오트밀 PLAY’클래스를 개최한 것.
생후 30~36개월의 아기들이 엄마와 함께 참여해 정서 발달에 도움을 주는 촉각 자극수업으로 진행된 이번 클래스는 아이들이 오트밀의 우수한 수분 흡수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오트밀가루를 이용한 재미있는 반죽 놀이를 했다.

또한 놀이 수업에 앞서서는 아기 피부관리와 보습법에 관련한 피부가 전문의 강의가 함께 진행되어 엄마들에게도 유익한 정보가 제공됐다. 아비노베이비는 짐보리와 함께 연간기획으로 특별 클래스를 계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며, 서울시내 백화점 문화센터를 통해서 진행되는 아비노 베이비 클래스도 이번 29일부터 롯데백화점에서 시작된다.

◆예비 맘을 위한 클래스

일동후디스에서 출산장려의 일환으로 예비엄마 및 출산모들을 위해 임신·출산·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후디스맘아카데미’를 개최한다. ‘후디스맘아카데미’는 매월 정기적으로 열리며 비즈맘, 예비맘, 출산맘클래스 등으로 구성된다.

비즈맘클래스는 직장을 다니는 예비 엄마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동요 태교와 영어놀이로 구성된 태교 정보와 임신 중 올바른 식습관 및 적정한 체중관리 방법 등에 관한 강의가 진행된다.

출산맘클래스는 아기를 위한 올바른 먹거리를 주제로 한 강의로 준비됐다. 예비맘클래스는 이야기가 있는 미술 태교, 아토피 피부염 예방과 관리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신제품·요리체험 클래스

린나이코리아는 스팀오븐 출시를 기념해 신제품도 체험하고 직접 요리도 만들어보는 ‘스팀오븐 무료요리교실’을 진행했다.

토마토 스튜 닭다리 스테이크와 부르스케타 메뉴를 직접 실습을 통해 린나이 스팀오븐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린나이 스팀오븐(모델명: RSD-C500)은 국내 최초로 2방향 스팀분사 기능으로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요리는 더 맛있게 해준다.

참가 신청은 오븐요리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오븐쿡요리쿡 카페(www.ovencook.com)에서 14일까지 가능하며, 당첨자는 15일 해당 카페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술맛도 볼 수 있는 칵테일 클래스

헨드릭스 진이 오는 3월부터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 무료 칵테일 클래스 ‘헨드릭스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헨드릭스 진(Hendrick’s Gin)’을 베이스로 한 칵테일 제조법을 배우고 시음을 할 수 있는 행사다.

기존의 칵테일 파티 형식에서 벗어나 교육적인 부분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며 칵테일에 관심이 있는 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헨드릭스 진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