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천벚꽃축제’ 새 이름을 찾습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천구, 오는 28일까지 가칭‘금천벚꽃축제’ 명칭 공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와 벚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지영)는 오는 4월 개최 예정인 가칭 ‘금천벚꽃축제’ 의 명칭을 새롭게 공모한다.

차성수 금천구청장

차성수 금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축제아이디어 공모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금천구의 문화정체성을 반영하고 누구나 쉽고 친근하게 인식하는 축제명칭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구는 이제까지의 ‘금천벚꽃축제’란 명칭이 다른 지자체의 축제명과 차별성이 없고 축제의 정체성을 드러내지 못한다는 지적에 따라 축제아이디어를 공모하게 됐다.

구는 이번 명칭 공모를 통해 벚꽃축제를 더욱 변화·발전시켜 금천구를 대표하는 관광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공모는 이달 28일까지로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금천구의 지역특색을 잘 살리며 벚꽃축제를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내용과 함께 성공적인 축제가 되길 기원하는 구민의 바람을 담아야 한다.
참가신청서, 응모안 작성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메일(niji78
@geumcheon.go.kr), 팩스(Fax 2627-2283), 우편(서울 금천구 시흥대로 73길 70 문화체육과) 중 하나를 택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의견은 축제추진위원회에서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3월 초 구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당선자에는 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가칭 ‘금천벚꽃축제’를 오는 4월14일부터 20일까지 금천벚꽃십리길을 중심으로 구청광장, 가산디지털단지, 금천아트캠프(옛 도하부대)등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공연 전시 체험프로그램 등 구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로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2011년 국내 오케스트라 최다인원 기록수립으로 구민들에게 희망과 추억을 남겨주었던 금천벚꽃축제 대표프로그램인 구민하모니오케스트라 공연을 올해에는 더욱 많은 인원으로 기록경신에 도전할 계획이다.

금천구 문화체육과(☎2627-1444)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