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 육아지원센터, 장난감 동화책 무료 제공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육아지원센터를 대치· 논현· 삼성· 개포점 등 모두 4곳을 운영 중인데 기존 어린이집에서 채우지 못하는 틈새 서비스를 제공하며 날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주말에도 문 여는 육아지원센터

주말에 마땅한 놀이거리가 없어 고민인 부모들은 아이손을 잡고 가까운 육아지원센터를 방문하면 다양한 놀이기구와 동화책이 있어 즐거운 한 때를 보낼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주 5일 근무로 토요일에 쉬는 아빠와 함께 이용하는 가족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

◆장남감과 동화책을 무료로 빌리다

강남구육아포털 회원에 가입(연회비 1만원)한 회원이면 추가 비용 없이 미니 미끄럼틀, 헬로키티 자전거, 락앤롤 피아노 등 신나는 장난감과 책들을 대여할 수 있다.
강남구 육아지원센터

강남구 육아지원센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대여 후 되받은 물품은 세척기와 제균 티슈로 청결을 유지하고 정기적인 살균 소독 등 철저한 관리로 만족도를 높였다.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재미와 유익함을 더한다

개포점은 매달 둘째 주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생태놀이 프로그램을 실시하는데 근처에 있는 정원과 산책로의 풀, 곤충들을 직접 보며 자연을 배울 수 있어 인기다.(개포2동 189-3 3층, ☎546-1752)
대치점은 보육상담 전문가가 인지 언어 인성 사회성 등 발달검사를 실시한 후 ‘부모자녀 놀이관찰’을 통한 상호작용 방법을 양육 상담하는 등 각종 궁금증을 풀어준다.(대치2동 985-1 4층, ☎546-1768)

삼성점은 다양한 블록들과 조형물을 통해 창의력을 키워주고 특히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는 ‘동화와 함께 하는 발레’를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는 ‘전문가와 함께 읽는 영어 그림책’과 같은 요일별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삼성1동 149-11 3층, ☎546-1783)

‘강남구 여성능력개발센터’와 같은 건물에 위치한 논현점은 ‘시간제보육 프로그램’이 눈길을 끄는데 재취업과 자기개발을 위한 어머니들에게 특히 인기다.

화~금요일 오전 9시30~12시30분과 오후 1시30~4시30분에 18개월~7세 아동 3명씩을 대상으로 하며 하루 전에 사전 예약해야 한다.

이용요금도 시간 당 3000원으로 저렴하다.(논현2동 114-24 2층, ☎ 546-1874)

‘시간제보육 프로그램’은 대치점과 삼성점에서도 동일하게 진행된다.

◆온오프 육아지원서비스로 빈틈없이...

한편 육아지원센터 시설과 프로그램 안내와 이용 신청, 대여가능 물품 조회 등은 강남구육아포털 홈페이지(http://www.gncare.go.kr)에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하고 있다.

이 밖에도 최신 육아 뉴스와 놀이터 정보, 어린이집 정보 등 유용한 정보가 가득하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