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PC 판매량 목표는 1900만대"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오는 2015년까지 글로벌 PC 시장에서 톱(Top) 3에 들겠다"
삼성전자 IT솔루션사업부 남성우 부사장은 15일 서초 사옥 딜라이트홀에서 열린 '뉴 시리즈 9'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지난해 '시리즈 9'으로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에서 첫 걸음을 내디뎠다면 올해는 뉴 시리즈 9으로 시장 공략을 확고히 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남성우 부사장은 "PC 시장은 지난 3년간 4배 이상 성장했다"며 "우선 올해는 1900만대의 PC를 판매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국내보다는 해외 시장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해 삼성전자는 국내 시장에서 데스크톱, 노트북을 포함해 총 212만대를 판매했다. 국내 전체 시장 규모는 약 400만대로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50%를 넘는다.
프리미엄 노트북을 앞세워 PC 사업을 삼성전자의 핵심 사업부로 키워 나가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남 부사장은 "삼성전자에서는 휴대폰, 스마트폰, TV가 세계 일류 제품"이라며 "열심히 해서 PC 사업이 그 뒤를 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우수한 성능의 노트북을 출시하는 것 뿐만 아니라 브랜드 명칭도 바꾼다. 지금까지 '삼성 센스'를 사용했다면 이제는 '삼성 노트북 시리즈 9'으로 통일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모두 같다.
뉴 시리즈9은 두께가 업계 최소로 13.3인치 기준 12.9mm, 15인치 기준 14.9mm를 구현했다. 부피도 기존 제품 대비 13.3인치 기준 28%, 15인치 기준 50%를 줄여 이동성을 크게 개선했다. 부팅 속도가 9.8초로 업계에서도 가장 빠르다. 이 제품은 디자인 개발에 9000시간, 제품 개발에 2만4000시간이 소요됐다. 출고가는 13.3인치 i7 중앙처리장치(CPU) 기준 293만원이다. 다른 모델의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권해영 기자 rogue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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