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떡국·녹두전에 무너지는 다이어트 결심?안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허브티·저열량 체중조절식품·전통 소재 식품 등 다이어트에 효과적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본격적인 설 연휴가 시작됐다.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 모임에 풍성한 음식은 빠질 수 없다. 새해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들에게는 첫번째 고비다. 맛있다고 무작정 먹다보면 설 연휴가 끝난 후, 마음과 함께 몸도 풍성해질 수 있다. 설 연휴기간동안 어렵지 않으면서도 맛있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21일 기능성 과일음료 스무디킹은 영양밸런스를 맞춘 한 끼 식사 대용식으로 ‘슬림앤슬림 스트로베리’와 ‘바나나 아일랜드’를 추천했다. 이 제품들은 칼로리도 매우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바나나를 주원료로 해 설 연휴동안 늘어난 위장에 포만감을 지속시켜 과식을 막아줘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슬림앤슬림 스트로베리'는 1월의 스무디로 지정됐을 만큼 영양을 골고루 갖췄다. 여기에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히비스커스 추출물과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다이어트다운’ 인핸서를 추가하면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이다.

기름진 음식으로 인해 장운동이 둔화돼 생긴 변비를 해결하고 싶으면 ‘파인애플 플래져’ ‘캐리비안 웨이’가 제격이다. 파인애플은 단맛이 강하면서도 열량이 낮고 단백질 분해효소인 브로멜린이 다량 들어있어 장속 부패물을 분해해 설사, 소화불량, 가스 발생 등의 소화 장애에 도움을 준다.

한편 칼로리를 낮추고 포만감을 주는 제품들도 나왔다. 떡국 한 그릇은 463kcal, 반찬으로 함께 먹는 꼬치전 한 접시는 582kcal, 소갈비찜 한 그릇 531kcal, 녹두빈대떡 한 장은 194kcal, 잡채 한 접시는 280kcal로 풍성하게 설 연휴 음식을 먹다보면 하루 섭취 열량을 훌쩍 넘길 수 있다.
삼양사가 선보인 ‘큐원 비디랩’은 무겁고 기름진 몸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시리얼, 셰이크믹스, 과일바를 한 세트로 구성해 지루하지 않게 일주일 식단을 즐길 수 있는 체중조절용 조제 식품이다. 저지방 우유 한잔과 함께 한다면 한 끼 칼로리라 250kcal 이하로 조절되게 고안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전통 소재들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감비다원’을 선보였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녹차 추출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치커리 추출물, 율무, 지황, 구기자 등 전통 소재 9종과 명일엽 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기능성 차 전문업체 티젠은 최근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은 20~30대 여성을 겨냥해 기능성 허브티 ‘티젠 펜넬차’를 새롭게 선보였다. 특유의 단맛과 독특한 향이 있어 식욕억제 기능이 좋아 식전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지방 분해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마테도 함께 함유하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