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 배드민턴, 복식 전종목서 만리장성에 막혀 '노골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한국 배드민턴이 2012 빅터코리아오픈 배드민턴 슈퍼시리즈 프리미어에서 복식 전 종목 결승에 진출했지만 만리장성을 넘지 못하고 노골드에 그쳤다.

남자복식 세계랭킹 2위 이용대-정재성(이상 삼성전기) 조는 8일 서울 방이동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결승에서 세계랭킹 1위인 차이윈-푸하이펑(중국) 조에 1-2(21-18 17-21 19-21)로 역전패했다.
이로써 이용대-정재성은 대회 남자복식 3년 연속 우승에 아쉽게 실패했다. 이-정 조는 2012 런던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다툴 것으로 유력한 차이윈-푸하이펑 조와 역대 전적에서 10승10패가 됐다.

이용대는 또 하정은(대교눈높이)과 짝을 이룬 혼합복식 결승에서 쉬첸-마진(중국) 조에 1-2(12-21 21-19 10-21)로 패했다.

여자복식 세계 4위 하정은-김민정(전북은행) 조 역시 만리장성을 넘지 못했다. 하정은 김민정 조는 세계 2위의 칭티엔-윈레이자오(중국) 조에 0-2(18-21 13-21)로 패했다.
이로써 한국 배드민턴은 총상금 100만 달러의 최고 규모의 대회를 연일 만원 관중을 이루며 성공적으로 개최했지만 복식 전종목 결승에서 중국의 벽을 넘지 못해 노골드에 그치는 아쉬움을 남겼다.

무엇보다 2012 런던올림픽을 앞두고 가장 강력한 금메달 후보인 남자복식의 정재성이 오른쪽 어깨 통증으로 2개월 가까이 대회 출전이 어려워짐에따라 이용대와 호흡에 불안함을 드리우게 됐다.

정재성은 어깨 회전근계에 생긴 염증을 집중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오는 10일 시작되는 말레이시아 오픈 슈퍼시리즈와 다음 달 예정된 토마스-우버컵 아시아지역 예선(2월14~19일)에 출전하지 않는다. 정재성은 "재활에 집중하면 3월부터 시작되는 유럽 투어에 복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