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올해 중기에 1조원 '투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도내 중소기업 및 영세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 전국 최대 규모인 1조원의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지원한다.

경기도는 우선 도매업 및 상품중개업까지 지원업종을 확대하는 등 고용효과가 높은 서비스업의 지원범위를 올해 대폭 확대한다. 또 취약 계층의 일자리 확대와 사회서비스의 확산을 위해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자금' 50억 원을 신설한다. 지원한도는 최대 1억 원이다.
경기도는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업체'에 대해 우대지원과 금리인하 혜택도 준다. 아울러 경기도가 추진하는 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가점을 부여해 우선 지원한다.

경기도 중소기업육성자금은 상환기간이 1년에서 최장 8년까지 중ㆍ장기 저리융자로 지원되며 자금수급의 성격에 따라 운전자금, 시설투자자금, 신기술사업화자금, 벤처창업자금, 여성창업자금, 지식산업센터 등 건립자금, 소상공인창업자금, 사회적기업지원사업 등 기업수요에 맞춤형으로 지원된다.

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한 단기자금으로 지원하는 운전자금은 총 4000억 원 규모로 공급된다. 이들 자금은 원자재 구입, 인건비 지급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상환기간은 1~3년으로 다양하며 대출금리도 변동ㆍ고정금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므로 기업의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시설투자자금, 신기술사업화자금, 벤처창업자금은 상환기간이 최대 8년의 장기ㆍ저리 융자상품이며 총 4400억 원 규모이다.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창출의 동력인 기업의 시설확충과 기술개발, 초기 벤처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다. 특히, 기술개발의 촉진을 위해 신기술사업화자금과 벤처창업자금은 다른 자금보다 낮은 금리로 공급한다.

여성창업자금, 소상공인창업자금, 사회적기업 지원자금은 상대적으로 소외된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자금으로 총 450억 원 규모로 공급한다.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시장금리 수준에 영향을 받지 않는 저리의 고정금리로 운영되는 자금으로 이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한다.

또 도시지역의 산업활성화를 위해 지식산업센터 및 벤처집적시설 건립 자금으로 700억 원 규모로 공급하며, 재해 등 경제상황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특별경영자금 450억 원을 예비자금으로 운영 한다.

경기도의 자금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경기신용보증재단 19개 지점과 9개 출장소에 상담과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https://g-money.gg.go.kr)를 통해서도 자금별 자세한 정보와 신청서식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