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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게임즈, 분기 최대 매출..이익은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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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네오위즈게임즈가 1000억원에 달하는 해외 성과에 힘입어 올해 3분기에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하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감소했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올해 3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 1749억원, 영업이익 248억원, 당기순이익 159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45% 성장한 것이다. 하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 31% 줄었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액은 4% 성장해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나 역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3%, 11% 감소했다.

부문별 매출로는 해외 991억원, 국내 758억원으로 나타났다. 네오위즈게임즈는 3분기에 여름방학과 스포츠 시즌이라는 계절적 효과로 인해 국내외에서 안정된 성과를 올렸다고 설명했다.

특히 해외 매출 991억원은 전 분기 대비 10% 성장한 것으로 전체 매출의 57%를 차지했다. 1인칭 슈팅 게임 '크로스파이어'가 중국 동시접속자 수 300만 명을 돌파하며 시장 지배력을 강화했고 일본 자회사 게임온의 '아바(A.V.A)' 역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나갔다.
국내 매출은 758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2% 감소했다. 웹보드 게임은 하락세를 보였으나 스포츠 최대 성수기 효과로 '피파온라인2'는 분기 매출 200억원대에 안착했다. 야구 게임 '슬러거'도 전 분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을 보이며 매출을 견인했다.

네오위즈게임즈만의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매출 1518억원, 영업이익 255억원, 당기순이익 169억원을 기록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4분기에도 오는 24일 공개 서비스 예정인 자체 개발작 '디젤(DIZZEL)'을 통해 슈팅 게임 명가의 위치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야구의 신', '레이더즈', '트리니티2', '명장온라인' 등 신규 게임들도 2012년에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윤상규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는 "기존게임들의 경쟁력을 극대화시키고 동시에 신규 게임들의 성공적인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차세대 신작들을 통해 새로운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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