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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향토명품, 일본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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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서울특별시를 비롯한 9개 시·도가 공동으로 주관해 참가한 ‘오사카 기프트 쇼’에서 27개 업체가 650만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올렸다.

3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이번 시프트 쇼에는 총 50개 업체가 참가해 200여개 품목을 출품했다. 주요계약 실적으로는 과일쥬스 등 건강식품을 생산하는 ‘발효촌’에서 350만달러를 계약했고 3D 카드상품이 결혼식 용도로 각광을 받아 ‘팝업코리아’에서 180만달러를 계약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국지역진흥재단과 KOTRA가 공동 주관해 품목별 현지 시장성 조사, 바이어 발굴 등을 진행했다. 또한 일본 내 한류열풍을 반영해 한류문화 홍보관을 설치하고 관람객들이 한국의 전통의상을 입어 볼 수 있도록 했다.

심보균 행안부 지역발전국장은 “이번 상담회는 지난해 시범 개최를 통해 습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안정적인 수출판로 개척의 교두보를 확보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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