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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포구 '청렴 직원 전화친절 응대 점검시스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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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점검 내용을 녹취해 직원별로 본인의 전화 응대 내용 모니터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직원들의 전화 친절 마인드를 생활화하고 나아가 구정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청렴직원 전화 친절 응대 점검시스템'을 구축해 이달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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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직원 전화 친절응대 점검은 구청과 동주민센터 전체 50개 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 점검 요원이 부서별 월 5회 이상 평가하고 있었다.
그러나 평가 결과의 객관성이 약해 직원 스스로 응대 태도를 개선하려는 의지가 미흡했다.

이번에 새로 도입된 전화 점검 시스템은 전화설문 점검 요원의 전화 점검 시 응대 내용이 자동으로 녹취되고 개인별 평가 점수와 함께 순위가 자동 평가된다.

점검 결과는 매월 초, 업무시스템인 ‘새올 행정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고 해당 직원은 본인이 응대한 내용을 직접 청취, 자기 진단을 할 수 있게 됐다.
또 평가 우수 직원과 불친절 직원 명단은 구에서 실시하고 있는 ‘근무실적상시평가’ 심의 시 반영 돼 실질적인 개선 효과를 거둘 것으로 구는 내다봤다.

영등포구 감사담당관 (☎ 2670-3025)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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