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석 이전 전셋값 상승폭 가파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 지방을 중심으로 전국 아파트 매맷값의 상승폭이 확대되고 있다. 국민은행이 발표한 이번주 아파트 시세동향에 따르면 집값은 지방지역을 중심으로 상승하고 있다. 가장 많이 상승한 곳도 원주(1.2%), 군산(0.9%), 광주 남구(0.7%) 등 지방 중심 도시가 차지했다.

서울의 경우 집값이 7주연속 보합세다. 강북구는 올 11월 입주예정인 미아뉴타운 두산위브 1370가구 입주물량이 인근 지역에 영향을 미쳤다.(-0.2%) 강서구도 가양동 대형아파트를 중심으로 매물이 적체되며 0.2%가 하락했다. 이외 중랑구, 동작구, 양천구 등이 매수심리 위축으로 집값이 하락했으나 큰 변동은 없었다.
반면 광역시는 집값이 올랐다. 부산동구(0.7%), 대구 달성군(0.6%), 광주 남구(0.7%)등이 이사철을 앞두고 상승세를 이어갔다. 여름내내 강세를 보였던 강원 원주(1.2%), 충청 논산(1.1%), 전라 군산(0.9%) 등은 가을에 접어들어서도 여전히 위세를 떨치고 있다.

전셋값도 가을 이사철 수요가 늘며 가파른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올 가을 이사수요, 신혼 수요에 겨울철 학군수요까지, 전셋값을 올릴 기제가 줄줄이 있어 당분간 상승세를 막긴 어려워 보인다. 수도권 지역은 구리(1.3%), 원주(1.2%), 하남(1.2%), 안산 상록구(1%) 등 경기도 일대가 골고루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전세수급지수는 지난주 대비 소폭 하락한 183.1을 기록해 수급불균형이 완화되는 모습이었다.

서울은 강남의 전셋값 상승폭이 증가하며 3주연속 상승폭이 확대됐다. 강북의 경우 동대문구가 중소형 아파트 중심으로 전셋값이 1%올랐으며 용산구는 이촌동이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되며 실수요가 전세로 집중돼 0.9%가 올랐다. 강동구는 재계약물량과 역세권 소형아파트 선호현상으로 전셋값이 0.9%올랐으며 금천구 역시 역세권 소형 아파트 중심으로 0.8%가 올랐다.
전셋집을 찾아 서울서 경기도로 몰리고 있는 전세민들이 수도권 전셋값을 올리고 있다. 구리는 전셋값 상승으로 유입되는 수요로 1.3%가 급등했다. 하남은 미사, 감일지구 등에 보금자리 주택이 집중 공급될 예정으로 매매보다 전세를 선호하는 수요가 집중되며 전셋값이 1.2% 올랐다. 안산 상록구는 반월공단, 시화공단 근로자 수요와 군자 주공4단지 재건축 이주수요 등으로 1%가 올랐다. 지역별로는 강원 원주가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로 인한 기대감으로 이번주도 1.2%의 높은 전셋값 상승률을 보였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