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E, “친환경제품 누적 매출 850억불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코메지네이션 2010년 연차 보고서’ 발표
2010년 연구개발투자 약 20억불··매출 180억불 돌파
신제품과 솔루션 22개 추가, 총 110개로 증가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친환경·신재생에너지사업을 표방한 GE의 에코메지네이션 사업이 개시 6년 만에 제품 누적 매출 850억달러를 넘어섰다.
GE는 최근 발간한 ‘에코메지네이션 2010년 연차 보고서’를 통해 “에코메지네이션은 GE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영업 시책의 하나가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GE는 지난해 청정 기술 연구 개발에 약 18억달러를 투자해 2010년부터 2015년까지 총 누계 투자 목표인 100억달러 달성 계획의 첫 테이프를 순조롭게 끊었다.

이러한 투자에 힘입어 GE는 22개 에코메지네이션 인증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했다. 대표적인 제품은 플러그-인 전기차 보급을 확대하고자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기 충전소인 ‘와트 스테이션’과 가정에서 에너지 사용관리를 지원하는 스마트 미터 기술제품인 ‘뉴클리어스’ 등이다.
지난해 에코메지네이션 제품 매출은 180억달러를 달성했으며, 2005년 출범 후 총 매출액이 850억달러를 넘겼다. 이를 통해 GE는 에너지 집중도와 온실가스배출량을 2004년 기준년도 대비 각각 33%, 24% 감축했다고 설명했다. GE는 오는 2015년까지 사업운영에 따른 에너지 집중도를 50% 개선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25% 줄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GE는 지난해 총 4504만6400.2m³(110갤런)의 물을 사용했는데, 이는 기준년도인 2006년 대비 22% 감소했다. GE는 물 사용량을 내년까지 20% 감축키로 했다.

제프리 이멜트 GE 회장 겸 CEO는 “에코메지네이션은 GE 전 사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경쟁력으로 지난 2005년 출범 후 GE의 강점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업전략”이라며 “고객 문제를 해결하고, 투자자와 주주에게 높은 수익을 제공하고자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크 베이천 에코메지네이션 담당 부사장은 “글로벌 경기 침체로 친환경사업의 매출이 영향을 받았지만 GE는 장기 수익성 향상과 신 시장 창출 및 회사, 고객, 투자자, 소비자 모두에게 더 나은 경쟁력을 제공하는 솔루션 개발에 상당 규모의 투자를 지속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에너지와 수자원을 아우르는 최첨단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난제를 사업 기회로 전환해 더 풍요로운 세상, 경제와 환경 모두 성과를 얻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GE는 에코메지네이션 활동에 대해 일반 대중이 참여할 수 있는 대화를 계속하고 있다.

지난해 갱신된 홈페이지(www.ecomagination.com)를 오픈 했으며, 대중들은 이 사이트를 통해 GE, 에코메지네이션, 고객 및 여러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논의에 참여 및 학습할 수 있다. GE는 매년 300회를 넘는 애널리스트 및 투자자 미팅을 개최하며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채명석 기자 oricm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뚫었다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