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포켓세대'라는 단어가 등장할 만큼 한 자녀에게 집중되는 지출이 늘어나면서 유아 제품의 소비경향이 고급화됐기 때문에 나타난 결과다. 식스포켓세대는 부모, 친조모, 외조모 등 6명으로부터 용돈을 받아쓰는 아이들을 가리키는 단어.
양수령 홈플러스 일상용품팀 바이어는 “최근 부모와 양가 조부모의 지출이 한 아이에게 몰림에 따라 소비 경향이 갈수록 고급화되면서 저출산 추세에도 유아용품 전체 매출은 오히려 늘었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임산부 및 만 7세 이하 자녀 양육 고객 커뮤니티인 ‘베이비&키즈 클럽’ 90만 회원 및 신규 가입회원들에게 ‘육아 할인쿠폰’을 제공해 16일부터 내달 20일까지 5주간 유아용품 970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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