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출산율 줄어도 유아용품 매출은 '성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출산율이 갈수록 떨어지면서 ‘저출산’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지만 유통업계에서 판매하는 유아용품의 매출은 오히려 늘어나고 있다.

'식스포켓세대'라는 단어가 등장할 만큼 한 자녀에게 집중되는 지출이 늘어나면서 유아 제품의 소비경향이 고급화됐기 때문에 나타난 결과다. 식스포켓세대는 부모, 친조모, 외조모 등 6명으로부터 용돈을 받아쓰는 아이들을 가리키는 단어.
15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이달 14일까지 젖병 등 수유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6% 증가했고, 유아위생용품은 21.9% 늘어났다. 또 기저귀(8.9%)와 분유 및 이유식(5.2%) 매출도 늘어나는 등 유아용품 전체 매출은 전년보다 12.2% 신장했다.

양수령 홈플러스 일상용품팀 바이어는 “최근 부모와 양가 조부모의 지출이 한 아이에게 몰림에 따라 소비 경향이 갈수록 고급화되면서 저출산 추세에도 유아용품 전체 매출은 오히려 늘었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임산부 및 만 7세 이하 자녀 양육 고객 커뮤니티인 ‘베이비&키즈 클럽’ 90만 회원 및 신규 가입회원들에게 ‘육아 할인쿠폰’을 제공해 16일부터 내달 20일까지 5주간 유아용품 970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