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찬욱 감독 동생 박찬경 감독 신작, 전주영화제 대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찬욱 감독 동생 박찬경 감독 신작, 전주영화제 대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찬욱 감독의 친동생인 박찬경 감독이 연출하고 한예리가 주연을 맡은 영화 <다시 태어나고 싶어요, 안양에>가 6일 폐막하는 12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 장편 경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다시 태어나고 싶어요, 안양에>는 올해 베를린영화제 단편 부문에서 <파란만장>으로 황금곰상을 수상한 박찬경 감독의 <다시 태어나고 싶어요, 안양에>는 다큐멘터리와 극영화를 결합시킨 형식의 작품이다. 독립 영화계에서 유명한 한예리가 주연을 맡았다.
심사위원단은 “강력하고 자신감 넘치는 비주얼 스타일을 보이며 관객을 여정으로 이끌어가는 이 영화는 한 도시의 과거와 현재, 그 도시가 겪은 비극 그리고 여성을 통해 도시의 정서를 묘사하며 그 도시가 겪은 고통을 치유해 주고 있다”고 밝혔다.

박찬경 감독은 이 작품의 대해 “남성중심적인 성향의 영화가 대부분인 상황에서 여성 중심적인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 주연배우 한예리는 소속사를 통해 “<다시 태어나고 싶어요, 안양에>라는 좋은 작품을,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는데 작품뿐 아니라 이렇게 저까지 많은 사랑을 받게 돼 감사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한예리는 현재 하지원과 함께 탁구를 소재로 한 영화 <코리아> 촬영을 준비 중이다.
한편 4월 28일 개막한 12회 전주국제영화제는 6일 전주 소리문화의전당에서 폐막식과 함께 <다시 태어나고 싶어요, 안양에>를 상영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