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지성 "전반기 쾌조의 활약 재현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지성 "전반기 쾌조의 활약 재현할 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산소탱크' 박지성(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아시안컵 우승 실패와 부상의 아픔을 딛고 지난 전반기 쾌조의 활약을 재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지성은 최근 영국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아시안컵에서 돌아온 직후 부상을 당해 크게 상심했었다"며 그동안의 마음고생을 털어놨다.
그는 지난 1월 아시안컵이 끝난 뒤 맨유에 복귀했지만 곧바로 오른쪽 햄스트링 부상을 당해 석 달 가까이 경기에 나서지 못한 바 있다.

이어 "아시안컵의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했기에 맨유로 돌아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싶었다. 다행히 지금 복귀했지만 내가 크리스마스 이전만큼 잘해야만 한다는 걸 느끼고 있다. 자신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박지성은 올 시즌 아시안컵에 참가하기 직전까지 절정의 기량을 과시했다. 당시 울버햄튼전 멀티골을 포함해 아스날전에서도 결승골을 기록하는 등 맨유 이적 후 한 시즌 개인 최다인 6골을 기록 중이었다.
이후 아시안컵 출전과 부상이 겹치면서 컨디션이 떨어졌고, 지난 2일(이하 한국시간) 웨스트햄전에서야 97일 만의 복귀전을 치를 수 있었다. 7일 첼시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 1차전에도 선발출장해 팀의 1-0에 공헌했지만 예전만큼의 활약은 아니었다.

그는 올 시즌 전반기를 회상하며 "맨유에서 6년간 뛰어오면서 가장 좋은 활약을 펼쳤던 때다. 다시 그런 수준에 오를 수 있길 바란다"며 각오를 다졌다.

더불어 오는 13일 새벽 첼시와의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 대해선 "맨유의 어떤 누구도 걱정하고 있지 않다. 첼시를 상대로 우리 스스로를 믿기 때문"이라며 선전을 다짐했다.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