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李대통령, 이달말 재계 총수들 만난다

최종수정 2011.01.12 08:00 기사입력 2011.01.12 08:00

댓글쓰기

李대통령, 이달말 재계 총수들 만난다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이명박 대통령이 이달말 재계 총수들을 청와대로 초청한다.

재계 고위 관계자는 12일 "이 대통령이 이달말쯤 주요 그룹 총수들을 만나 경제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올해 정부의 정책목표인 '5% 성장, 3% 물가안정'을 달성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할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재계 총수들을 만난 자리에서 지난해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빨리 경제회복에 성공한 데에는 수출확대 등 기업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는 점에 감사를 표하고, 올해도 경제성장에 힘을 보태줄 것을 당부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대기업들이 올 상반기 채용을 지난해보다 늘릴 계획에 대해 설명을 듣고,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줄 것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이 대통령은 아울러 총수들이 대기업·중소기업 동반성장 전략에 깊은 관심을 가진 덕분에 새로운 협력관계가 만들어지고 있다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협력사들과의 공정한 거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할 전망이다.
물가와 관련해서는 서민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생필품 등의 가격을 과도하게 인상하거나, 유가 및 수입물가 상승을 곧바로 제품 가격에 반영하지 않도록 협조를 당부할 것으로 전해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에 대해 "이 대통령과 재계 총수와의 만남을 위해 일정을 협의중이지만, 구체적인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은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경제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정부는 금년에도 여러분에게 협력하겠다"며 지속적인 친기업 정책을 약속했다.


조영주 기자 yjch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