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평가는 방통위에서 지난해 11월 15일부터 한 달 간 ARS를 운영하는 279개 기관을 대상으로 ARS서비스 개선을 위한 상담원 연결기능, 메뉴 표준화, 이용 및 대기시간, 이용요금 및 정보제공 등 가이드라인 4개 항목, 8가지 세부지표를 조사했다.
평가 결과 건보공단은 85점 이상인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전체(279개) 평균 점수는 75.4점이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ARS를 방통위가 제시한 가이드라인에 맞게 개선하고, 지난 1일부터 시행된 4대 사회보험 징수통합으로 예상되는 민원전화 증가에 대비해왔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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