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샵, 기부쇼핑 코너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GS샵(대표 허태수)은 15일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댓글을 쓰는 것만으로도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기부쇼핑 코너 ‘리얼러브’를 오픈했다.

리얼러브는 사회적 기업에 판로를 제공함으로써 자립을 돕는다. 현재 ‘아름다운 커피’, ‘라이스칩’, ‘제주맘 로스트햄’ 등의 사회적 기업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앞으로 ‘아름다운 가게’와 협업을 통해 상품을 계속 늘려갈 예정이다.
또 고객이 이들 상품을 구매할 경우 GS샵은 고객이 결제한 금액 중 1%를 출연해 사회적 기업을 위한 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회공헌캠페인을 통해 응원댓글을 남기면 GS샵이 1000원씩 ‘불우 청소년 대상 교복지원’, ‘불우 환아 의료비' 등을 후원한다.

조성구 GS샵 상무는 “개인과 달리 기업은 사회적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단순한 금전기부 외에 기부 문화 확산에도 기여해야 한다”면서 “GS샵은 인터넷을 비롯 TV, 카탈로그 등 다양한 판매 채널 특성을 살려 고객들이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현길 기자 ohk041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