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하철공사 상임이사에 국회의원 보좌관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전 도시철도공사 상임이사 공모에 시청 국장과 함께 지역 국회의원 보좌관 응모, ‘낙점’ 논란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지난 7일 끝난 대전도시철도공사 상임이사 공모에 지역 국회의원 보좌관 출신인 K씨가 내정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내·외부적으로 불만과 논란이 일고 있다.

대전도시철도공사는 6~7일 상임이사 공모에 나섰고 5명이 응모한 것으로 확인됐다.
응모자 중 대전시 K국장과 국회의원 보좌관 출신인 K씨가 응모, 대전시청 안팎에선 사실상 낙점인사란 비판이 나오고 있다.

특히 상임이사 중 행정직인 영업본부장(경영이사)엔 K국장이, 기술직인 시설본부장(기술이사)에 K씨가 내정됐다는 소문이 시청공무원들 사이에 퍼져 있다.

논란이 되고 있는 K씨는 도시철도공사 총무팀장(2급)을 지냈으며 지난 18대 총선에서 임영호(자유선진당 대전시 동구) 의원의선거를 위해 그만뒀다. 또 지난 ‘6.2지방선거’ 땐 염홍철 대전시장의 동구 연락사무소장을 맡기도 했다.
K씨의 시설본부장 내정에 대해 도시공사 내 팀장급들을 중심으로 한 직원들 불만도 터져나오고 있다. 2008년 까지 총무팀장(2급)으로 동료였던 K씨가 3년간 선거 및 보좌관 등 외유를 통해 두 계급(이사직) 특진(?)으로 들어온다는 점이 내부직원들 불만을 사고 있다.

또 다른 논란은 K씨가 기술직과는 거리가 먼 행정직 출신이란 점에서 ‘전문성’에서도 비난의 여론이 이뤄지고 있다. 대전도시철도 시설본부장은 철도공사 시설을 아우르는 자리로 환경설비, 토목, 보선, 건축, 전기, 통신 등 기술관련업무 부서를 총괄·감독하는 자리다.

2005년 도시철도공사 발족 때 인천지하철공사 기술직 1급이 초대 본부장을 지냈고 뒤를 이어 대전시지하철건설본부 기술직이던 현 김동수 이사가 업무를 이어오고 있어 이런 주장을 뒷받침 하고 있다.

이에 대해 논란이 되는 K씨는 “지금까지 이야기는 다 소설(시설이사 내정)”이라며 “상임이사 응모는 사실이지만 업무분장은 사장이 하게 돼있다”고 말했다.

전문성 논란에 대해서도 K씨는 “면접을 앞두고 있어 부담스럽다”며 “창립멤버로 고객관리 및 총무팀장을 지내 도시철도공사를 잘 알고 있고 상임이사는 관리자인 만큼 행정직 출신이라는 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