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성회 "불미스런 일로 심려 끼쳐 대단히 송구스럽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김성회 한나라당 의원은 11일 새해 예산안 처리 과정에서 강기정 민주당 의원과 본회의장 주변에서 폭행 공방을 벌인 것과 관련,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불미스런 일로 인해 국민 여러분과 당원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본회의장 충돌사건에 대한 김성회 의원의 입장'이라는 보도자료에서 "지난 12월 8일 한나라당 의원들이 새해 예산안 처리를 위해 본회의장으로 들어가려는 과정에서 야당의원등과의 심한 몸싸움이 전개됐다. 이 과정에서 야당 의원들과 당직자들에게 양손을 붙잡힌 상황에서 강기정 의원과 당직자들로부터 7차례 폭행당해 얼굴 3곳에 상처가 나고 심한 멍이 드는 부상을 입었고, 이후에 강 의원을 한 차례 가격하게 됐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이어 "여야간 심한 몸싸움을 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으나, 2002년 이후 8년만에 새해 예산안이 정기국회 회기내에 처리될 수 있었다"며 "국회의 예산안 처리가 지연되면 정부의 예산 집행이 늦어지게 되고 정부나 지자체들로부터 공사를 발주하는 기업들이 피해를 보게 되어 결국 모든 피해는 국민에게 돌아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여야의 대치과정에 앞장서서 몸싸움을 하게 되면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훨씬 많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도 "이번 몸싸움 과정에서 제 앞을 막은 사람이 여성이라 잡을 곳이 없어서 어깨 위의 옷깃을 밀친 것을 두고 야당 여성보좌진의 머리채를 잡았다는 잘못된 보도로 인해 곤욕을 치르는 상황에 처해 있다. 이번 예산안 처리과정에서는 몸싸움을 최대한 자제하려고 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아울러 "국가와 국민이 어려울 때 개인의 안위를 염려해 뒷전에 물러서 있는 것이 아니라 국가와 국민을 위해 자신을 희생해야 한다는 것이 저의 정치소신"이라며 "최근 언론에 지난 2000년 김대중 대통령의 남북정상회담 당시 제가 비밀경호원으로 대통령을 수행했던 사례가 보도됐습니다만 당시 저는 아무런 댓가나 이익을 바라지 않고 오직 국가를 위해, 국가의 부름에 충성을 다한다는 생각으로 제게 주어진 임무를 충실히 수행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저는 국회의원의 정당한 의정활동을 방해하는 어떠한 불법행위가 다시는 국회내에서 발생되지 않기를 바란다"며 "이후로는 헌법이 정한 예산처리가 반드시 법정기일 내에 이뤄지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김성곤 기자 skzer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