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명탤런트 A씨 "억울하다"-경찰 "뇌물수수 수사" 진실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명탤런트 A씨 "억울하다"-경찰 "뇌물수수 수사" 진실은?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유명탤런트 A씨의 병역 비리 관련 의혹이 진실공방으로 치닫게 됐다.

A씨는 법무법인 화우를 통해 이번 수사에 대처할 것으로 알려졌다. 법무법인 화우 관계자는 26일 아시아경제 스포츠투데이와의 전화통화에서 "이야기를 들어보니 A씨 입장에서는 상당히 억울한 부분이 있다"며 "자료를 준비해서 다음 주 초에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려고 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 관계자는 "확인 안 된 사실을 마치 사실인 것처럼 부풀려 보도하는 내용에 대해서도 다음 주 발표에서 어떤 형식을 취할 것인지 발표하겠다"고 전했다. 공식입장에서는 A씨가 합법적으로 면제를 받았다고 주장할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경찰 측은 내사종결된 병역비리를 재수사하는 것이 아니라 병원의 뇌물수수 혐의로 수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 수서경찰서 지능수사팀 관계자는 26일 아시아경제 스포츠투데이와의 전화통화에서 “대구 B병원 신경정신과를 병역 면제 관련 수뢰 후 부정처사 혐의로 수사할 계획을 내부적으로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때문에 경찰이 계획하는 수사의 초점은 A씨가 아닌 B병원이다. 경찰 한 관계자는 “A씨에 대한 재수사는 공소시효가 지나 진행할 수 없다”면서도 “최근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 사태 등으로 병역면제에 관한 의혹이 확산돼 다른 방향으로 수사를 논의하게 됐다”고 전했다.

덧붙여 이 관계자는 “B병원 신경정신과 조사에서 A씨와의 수뢰 후 부정처사 혐의가 포착될 경우 병역법이 아닌 허위 진단서를 발급받은 죄로 A씨를 병무청에 넘길 수 있다”며 “병역법과 달리 이는 공소시효가 10년”이라고 설명했다.

때문에 이번 사건은 진실공방으로 치달으며 앞으로 어떻게 흐를지는 알 수 없는 상황이 됐다.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 sta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