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연평도발] 서정우(22) 하사와 문광욱(20) 일병 영결식 27일 엄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북한의 연평도 폭격으로 전사한 서정우(22) 하사와 문광욱(20) 일병의 영결식이 오는 27일 오전 10시 성남 국군수도병원 체육관에서 해병대장으로 엄수된다.

이에 따라 군은 영결식을 하루 앞둔 26일 염습 및 입관이 이뤄지는 등 두 전사자에 대한 본격적인 영결식 준비에 돌입했다.
군에 따르면 두 전사자 유족들은 이날 오전부터 입관식을 위한 염습 등 사전 장례절차에 들어가 오후 3~4시께 입관식을 거행할 예정이다.

염습 및 입관식은 유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 국군수도병원 장례식장 안치실에서 유족의 뜻에 따라 비공개로 이뤄진다.

유족들은 오후 입관식을 마치고 27일 예정된 영결식 사전 준비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군은 연평도 현지에서 수거한 전사자 유품을 이날 오전 중에 유족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전달될 유품은 두 전사자들이 연평부대에서 보관해온 의류 등 생활용품과 사진, 서적 등 개인소지품 등으로 알려졌다.

시신은 오는 27일 수원연화장에서 오후 1시 화장 후 오후 3시 대전 국립현충원에 안장될 예정이다.

정관계 인사의 조문행렬이 이어지는 수도병원 합동분향소에는 26일 오전 8시10분께 콜롬비아 알바로 에찬디아 해군사령관(중장)이 찾아 조문했다.

에찬디아 해군사령관은 "콜롬비아 군과 국민을 대표해 아픔을 함께 나눈다.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장병들에 애도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지난 25일두 전사자의 넋을 애도하기 위한 조문행렬이 이어졌다.

이날 오전에는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와 국민참여당 유시민 전 의원의 조문에 이어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가 주요 당직자들과 함께 분향소를 찾아 애도했다.

오후에는 김황식 국무총리가 맹형규 행안부 장관 등 각 부처 장관들과 함께 분향소를 찾았으며 김영삼 전 대통령도 헌화 후 전사자들의 넋을 기렸다.

한편 영결식을 하루 앞둔 26일 현재 합동분향소를 찾은 누적 조문객은 5084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김정수 기자 kj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