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샘표식품, 中 CFE 2010서 '조미료 브랜드상' 등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FE에서 2개 부문을 수상한 오충열 총경리(오른쪽)와 안석호 부총경리.

CFE에서 2개 부문을 수상한 오충열 총경리(오른쪽)와 안석호 부총경리.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샘표 (대표 박진선)이 ‘2010 중국 국제 조미료 및 식품 배합료 박람회(CFE 2010)’에서 각종 상을 수상했다.

샘표는 지난 24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박람회에서 ‘201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좋아하고 믿음 가는 조미료 브랜드상’과 샘표 양조간장 501s로 ‘2010 중국 국제 조미료 및 식품 배합료 박람회 제품 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CFE는 중국 조미료 협회에서 주최하고, 중국에서 유일하게 상무부의 허가를 획득한 조미료산업 전시회로 중국 조미료 협회 전문가와 음식 전문가, 소비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4단계 심사과정과 투표를 통해 수상기업과 제품을 선정하게 된다.

특히 CFE상을 수상하기 위해서는 중국 내 시장점유율과 브랜드 지명도, 고객의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동종업계와 제품 가운데 높아야 하며, QS, ISO 9000, ISO 14000, HACCP 인증을 받아야 한다.

또 성급 이상에서 수여한 상을 받았거나 제품품질 합격 점검에서 3년 이내에 불합격 기록이 없어야 할 만큼 심사기준이 까다로워 중국에서 권위를 인정받은 시상식이다.
샘표는 지난 2008년 중국 상하이에 중국 법인을 만들고, 현지 브랜드인 선부(膳府)를 개발하며 본격적으로 중국 내 프리미엄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또 베이징대와 상하이 문화원에서 정기적으로 한국요리교실 강좌를 개최하며 한국음식문화를 알리는 등 중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샘표는 현재 중국 시장에서 대형 마트를 비롯하여 주요 도시의 매장에 제품이 입점해 있으며, 중국 진출 2년째인 지난해에는 1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샘표는 이번 CFE 2010 박람회에서 브랜드와 제품이 상을 휩쓸면서 1,500억 위앤으로 예상되는 중국 조미료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오충열 샘표(상해)상무유한회사 총경리는 “중국 소비자들에게 샘표 제품은 맛이 깊으면서 건강한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한류와 맞물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중국은 지역이 넓고 선호하는 맛이 지방에 따라 다른만큼 차별화된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서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샘표는 전세계 62여 개국에 간장을 비롯한 장류 및 소스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수출 초기에는 교포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해 왔지만, 최근 들어 중국, 러시아, 중동 등지의 현지인 입맛을 사로잡으며 우리 맛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