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北도발에 유명인들 추모 방식이 달라지고 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北도발에 유명인들 추모 방식이 달라지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北도발에 유명인들 추모 방식이 달라지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北도발에 유명인들 추모 방식이 달라지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北도발에 유명인들 추모 방식이 달라지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북한의 연평도 도발에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남긴 추모의 글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3일 오후 북한의 연평도 무력도발 후 각계각층의 스타들은 각자의 SNS를 통해 북한의 무력도발에 대한 불안감과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의 글을 남겼다. 특히 SNS(Social Network Service)을 통해 추모의 방식이 바뀌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장진 감독은 "시인, 이성복이 노래한 '서해'에는 사랑의 근원과 자취.. 서정적 떨림으로 가득하다. 그것을 오래토록 느끼고 싶어 시인은 그곳을 가지 않을 거라 노래했나 보다. 어쩌면 당신이 거기 계실지 모르겠기에.. 지금, 서해가 불타고 있다. 정치인들이 지하벙커에 있다. 그대를 태우기 위한 포탄이 아니기에 제발, 죽지마소서"라는 시적 표현으로 연평도에 있는 주민과 장병들의 무탈을 기원했다.

또한 세계문학상을 받은 '스타일'의 백영옥 작가는 "순국한 해군장병 여러분의 명복을 빕니다. 서정우 병장. 말년휴가 받아 여객선 타기직전에 포탄이 떨어지는 걸 발견하고 자진군대 복귀하다가 파편에 맞아 순국했다는 소식이네요…그때 그냥 집으로 가는 배에 올라탔더라면…가슴이 미어지는 뉴스에요. 이 슬픈 나라에서"라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김영하 작가도 애도의 글을 남겼다. 김작가는 "북한이 핵만은 쓰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이 점점 약해진다. 망치를 들면 모든 게 못으로 보인다는데, 군사적 방법 말고 그쪽이 아는 게 별로 없다는 것이 몹시 불길하다"며 ‘연평도 두 해병의 명복을 빕니다’고 적었다.
신인배우 지후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며 희생자들을 추모한 뒤, "무서워서 피하는게 아니라 더러워서 피한다고..아주 기어오르고 난리네.."라고 다소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그는 "우리나라는 강력하게 대응해서 다음엔 이런 일이 없길..북한 정신 좀 차리게 해주세요 이명박 대통령님!"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외에도 서형욱 축구 해설위원, 가수 김윤아, 작곡가 이상순 등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며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 roc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