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C몽 사건의 이면?'··'그것이 알고싶다' 시청자 높은 관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MC몽 사건의 이면?'··'그것이 알고싶다' 시청자 높은 관심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최근 병역비리 혐의를 받고 있는 MC몽 사건을 다룬 SBS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가 시청률이 상승했다.

31일 시청률 조사기관인 AGB닐슨 조사결과 지난 30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는 7.6%(전국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전주 23일(6.5%) 방송보다 1.1% 포인트 상승 수치이다.
심야시간대에 방송되고 시사프로그램인 점을 감안하면 비교적 큰 상승폭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MC몽 사건의 이면'이라는 주제를 집중 탐구했다. 신성한 의무라는 병역의 의무. 인기가수 MC몽은 최근 병역 비리혐의를 받고 모든 방송을 중단했다. 과연 MC몽은 군대를 못간 것일까, 못간 것일까.

방송을 통해 밝혀진 MC몽 사건에 대해 MC몽 측과 수사를 진행 중인 경찰 측의 입장은 완전히 달랐다. MC몽 측은 '고의 발치는 없었다'고 주장했고, 경찰 측은 여러 가지 정황으로 미뤄봤을 때 '고의적인 발치였다'고 주장했다.
어릴 때부터 치아가 좋지 않았던 MC몽은 치료시기를 놓쳤고 이미 손 쓸 수 없는 상황이라 치아를 발치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반면에 경찰 측은 인터넷에 치아와 관련한 병역 점수를 알아봤고 병역 연기가 이루어지는 동안 브로커가 개입했다는 것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직 MC몽의 병역 비리문제는 확정되지 않은 상황이다. 확정도 되지 않은 사건이 이토록 이슈가 되는 이유는 바로 국방의 의무가 '신성한 의무'라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MC몽 사건을 토대로 가수 한명의 군문제가 아닌,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군대에 대한 이중심리를 다뤘다. MC몽 병역 비리에 대한 문제가 개인, 또는 연예계만의 문제는 아니라는 것이다.

실제로 방송에서는 '군대를 가지 않아도 된다면 고의적으로 해외에 체류할 생각이 있냐'는 설문을 진행했고, 결과는 40%가 넘는 사람이 '그렇다'고 답했다. 이 같은 설문을 통해 군대에 관한 이중적인 시선을 전하기도 했다.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 yjchoi0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