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물' 고현정, 아나운서 변신…발음·발성·호흡 호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물' 고현정, 아나운서 변신…발음·발성·호흡 호평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대물’에서 주인공을 맡은 배우 고현정이 실제 아나운서를 방불케 하는 연기로 화제다.

‘대물’은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의 후속으로 오는 10월 6일 첫 전파를 타는 SBS 새 수목드라마다. 아나운서 출신 서혜림이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대통령 자리에 오르며 펼쳐지는 다양한 스토리를 실감나게 그려낼 예정이다.
주인공 서혜림을 맡은 고현정은 지난 9월 중순 촬영에서 아나운서가 되기 위한 관문인 카메라테스트 시험 장면을 연기했다. 그는 촬영 전 정확한 발음 구사를 위해 받아든 난해한 문장을 한 자도 틀리지 않고 읽어냈다.

“앞집 팥죽은 붉은 팥 풋팥죽이고, 뒷집 콩죽은 해콩단콩 콩죽, 우리 집 깨죽은 검은깨 깨죽인데, 사람들은 해콩 단콩 콩죽 죽 먹기를 싫어하더라”라는 연습용 멘트를 정확하고 거침없이 입으로 뱉어냈다.

이어진 실제 카메라테스트 장면에서도 이는 그대로 드러났다. 짙은 정장에 왼쪽가슴에 수험표를 달고 등장해 스태프들로부터 발음, 발성, 호흡에서 모두 훌륭한 점수를 얻었다.
제작진 한 관계자는 “실제 아나운서 못지않을 만큼 고현정의 목소리가 세련됐다”고 극찬했다. 다른 관계자도 “현직아나운서가 카메오로 등장한 줄 착각할 정도”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고현정, 권상우, 차인표, 이수경 주연의 ‘대물’은 오는 10월 6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55분 SBS를 통해 방영된다.

'대물' 고현정, 아나운서 변신…발음·발성·호흡 호평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 leemea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