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컴즈, 싸이월드 ‘친구추천’ 서비스 오픈

최종수정 2010.08.31 13:58 기사입력 2010.08.31 13:58

댓글쓰기

회원들이 친구추천 허용여부 설정 가능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 이하 SK컴즈)는 싸이월드에서 회원들의 인맥강화를 위한 ‘친구추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친구추천’ 기능은 싸이월드 회원들에게 학교, 일촌, 댓글 정보 등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주변의 친구들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미니홈피, 이메일 주소 등의 정보가 없어서 일촌을 맺지 못했던 친구들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회원들이 직접 ‘친구추천’ 여부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해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친구추천 여부를 개인이 결정할 수 없는 다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다른 차별점으로, 본인이 추천되고 싶지 않거나 특정인을 추천 받고 싶지 않을 경우 차단이 가능하다.

‘촌수확인’ 기능도 도입됐다. 일촌이 아닌 회원 간에도 인맥거리를 알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내 ‘일촌’의 ‘일촌’은 ‘이촌’, ‘이촌’의 ‘일촌’은 ‘삼촌’ 등으로 미니홈피 오른쪽 상단에 표시된다.

SK컴즈 이태신 포털본부장은 “싸이월드의 ‘친구추천’ 서비스는 인맥확장을 위한 개방성과 싸이월드의 장점인 프라이버시 보호를 조화시킨 서비스”라며 “이를 통해 2500만 회원들이 보다 쉽고 친밀하게 싸이월드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