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지운 감독 "'악마를 보았다' 삭제된 장면은 총 1분 30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경석 기자]김지운 감독이 두 차례나 제한상영가 판정을 받은 뒤 세 번째 심의에서 개봉 가능 등급인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은 '악마를 보았다'의 편집과정에 대해 밝혔다.

김지운 감독은 11일 오후 서울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열린 '악마를 보았다' 언론시사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편집한 분량은 전부 1분 30초가량인데 어느 한 장면을 통째로 삭제한 것이 아니고 장면의 지속시간을 줄이는 식으로 편집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삭제된 장면이 영화의 흐름 속에서 연상될 수도 있겠지만 그러한 장면들은 모두 기존에 개봉됐던 유명 영화에 근거해 수위를 따랐다. 그런데 왜 이 영화만 이런 판정을 받았을까 생각했다. 나중에 그 모든 것이 표현의 사실성 때문에 그런 것 아닐까 하는 칭찬으로 생각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악마를 보았다'는 개봉 불가에 가까운 두 번의 제한상영가 판정 끝에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아 예정대로 12일 개봉이 가능해진 작품으로 김지운 감독 신작이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모았다.

연쇄살인범에게 약혼녀를 잃은 국정원 경호요원이 범인을 찾아낸 뒤 처절한 응징을 가한다는 내용을 그린 잔혹 복수극이다.
이병헌은 경호요원 수현 역을 맡았고, 살인을 즐기는 연쇄살인마 경철로는 최민식이 출연한다. 두 배우 외에 천호진 전국환 오산하 김윤서 최무성 김인서 등이 출연한다. 12일 개봉.

고경석 기자 kave@
사진 이기범 기자 metro83@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