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쓰촨성 최고 유망업종은 성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샤오샹 쓰촨성 부성장 한국 전문의 유치 訪韓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쓰촨성(四川省)은 중국에서도 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 중 하나로 시장이 크고, 사람들의 소비욕구가 강한 지역입니다. 특히 외모에도 관심이 많아 한국의 성형사업이 발전하는데 큰 기회가 될 것입니다."

중국 최대 TV 제조업체 창홍(長虹), 주류 그룹인 우량예(五粱液), 쉐이징팡(水井坊) 등 쓰촨지역 80개 향토기업 관계자들을 이끌고 우리나라를 찾은 황샤오샹 쓰촨성 부성장은 가장 유망한 사업으로 뜻밖에 '성형'관련 의료사업을 꼽았다.
성형산업은 경제가 발달할수록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삶의 질이 윤택해야 외모에도 신경을 쓰기 때문이다.

하지만 쓰촨성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은 성형과는 다소 거리가 멀다. 중국은 연안지역보다 내륙이 낙후돼 있는데, 쓰촨은 내륙 한가운데 자리잡고 있다.

황 부성장은 이 같은 인식에 대해 '오해'라는 점을 강하게 지적했다. 그는 "쓰촨지역에 약 3억명에 달하는 인구가 있으며, 경제적으로도 여유가 있어 성형 수요가 상하이와 베이징에 못지 않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쓰촨의 성도인 청두(成都)에는 성형전문병원이 100개를 상회할 정도로 거대 시장이 형성돼 있다. 연평균 성형 관련 소비액은 3억위안(539억원), 전문의도 500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덕분에 각 병원의 한달 영업이익은 1000만 위안(약 18억원)을 기록할 정도로 호황을 누리고 있다.

황 부성장은 "쓰촨에서도 한국의 성형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기술력이 좋은 한국의 성형관련 업체에게 쓰촨성은 기회의 땅이다"고 강조했다.

쓰촨성은 우리나라의 성형 전문의를 끌어들이기 위해 관련법률까지 고쳤다. 황 부성장은 "위생기관에서 외국 의사 비준을 받으면 중국 의사와 동등한 권리를 갖게 된다"면서 "성형협회, 의료협회와 제휴해 행정절차를 더욱 간소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통해 현재 10명도 안되는 쓰촨성 내 한국 성형의사 연간 유치 규모를 3배가량 늘릴 방침이다.

성형 이외에도 황 부성장은 쓰촨지역의 장점을 설명하면서 국내 기업의 투자를 당부했다. 그는 "쓰촨은 시장이 크고 노동력이 풍부해 임금이 저렴하다"면서 "중국 정부가 정책적으로 서부대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많은 기업들이 내륙지역으로 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최일권 기자 igcho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