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여행프로젝트' UN공공행정상 대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서울시의 주요 시책인 '여행프로젝트'와 '희망플러스통장'이 UN이 주관하는 '2009년 공공행정상'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23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UN 공공행정상 시상식에 참석해 서울시의 공공정책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UN 공공행정상(UNPSA)은 UN 경제사회처가 전 세계 우수 정책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공공 행정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선정된 정책사례는 각 국에 확산되며, 특히 개발도상국에서는 성공적 벤치마킹 모델로 인정받아 국제적인 정책브랜드와 기회를 얻는다.

여행 프로젝트는 양성평등 지향 여성정책을 넘어 여성의 관점과 경험을 실질적으로 도시정책에 반영, 여성의 사회참여를 촉진한 신개념 정책으로 평가받았다.
UN은 "서울시의 뛰어난 성과물들이 대한민국의 행정개선과 공익 증진에 탁월한 기여를 했으며, 공공서비스에 헌신하는 타 기관들에게 영감과 용기를 주었다"고 선정 이유를 전했다.

서울시는 이번 수상으로 UN 공공행정상을 3년 연속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해에는 '아리수에 대한 온·오프라인 실시간 수질 공개 서비스'가 대상을, '천만상상 오아시스'가 우수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오세훈 시장은 시상식 이후 호르디 에레우 이 보에르 바르셀로나시장과 만나 전자정부를 비롯해 디자인·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협력 확대를 논의하는 도시 정상외교를 펼쳤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조태진 기자 tjj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