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로호에 쏠리는 네티즌의 우려와 한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트위터·포털에 발사 중지 소식 퍼날러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9일 오후 5시경 발사 예정이었던 나로호가 발사 3시간여를 앞두고 발사대 소방설비 오작동으로 발사 운영이 중지되면서 발사가 잠정 연기됐다.

나로호 재도전 성공을 간절히 염원하던 네티즌들은 이 같은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발빠르게 전하면서 안타까운 심정을 나타내고 있다.
현장에서 나로호 발사를 기다리던 한 트위터리안(트위터 이용자)은 트위터를 통해 "나로호 발사 중지가 알려지면서 나로호 발사 생중계를 준비하던 지상파 방송사의 카메라가 철수하기 시작했다"고 현장 상황을 전했다.

또 다른 트위터리안은 "지난해 수차례 발사가 연기됐는데, 이번에도 나로호 기립과 소방설비 등의 문제로 나로호 발사가 지연돼 안타깝다"며 "문제가 조속히 해결돼 우주궤도에 진입하는 나로호의 모습을 보고 싶다"는 소망을 내비쳤다.

포털도 나로호 발사 중지 상황을 긴급 전하고 있다. 다음과 네이버는 첫 화면에 '나로호 발사 중지'를 노출하고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성공적인 나로호 발사 장면을 손꼽아 기다리던 네티즌들은 '나로호 발사중지' 소식에 깊은 우려감을 표명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지난해 나로호 악몽이 되살아나는 것 아니냐"며 "부디 이번에는 철저한 준비를 통해 악몽을 되풀이하는 일은 없었으면 한다"고 토로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우주발사체의 성공적 발사를 위해서는 세밀한 것 하나까지 신경써야 한다고 들었는데 사실인가 보다"며 "이번 문제가 잘 해결돼 한국이 자력으로 우주발사체를 쏘아올려 '스페이스클럽'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교육과학기술부 편경범 대변인은 "현재 한-러 기술진들이 원인 규명에 나섰지만 기술적으로 오늘 발사는 어렵다"며 "정확한 원인이 규명되는데로 공식 브리핑 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