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주 "盧전대통령이 꿈꾸던 세상 만들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달중 기자] 정세균 민주당 대표는 4일 6.2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광역단체장 당선자들과 함께 김해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에 참배하면서 세종시 원안 추진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오후 당선자들과 함께 헌화와 분향을 마친 뒤 "이번 선거 결과는 세종시 백지화 시도에 대한 냉엄한 심판"이라며 "균형발전에 대한 염원"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이번 선거는 정치보복에 대한 국민들의 심판"이라며 "이명박 정권은 대통령을 억울한 죽음으로 내몬 것도 모자라 정치보복을 반복하고 있는데, 더 이상 안된다는 것이 국민의 명령"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이 정권은 그동안의 정치보복에 대해 사죄해야 한다"며 "민주당은 이 땅에서 정치보복의 악순환이 사라지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이번 선거는 지역주의 타파의 큰 걸음"이라며 "노 전 대통령의 뜻을 따른 후보가 앞장서서 지역주의 타파 성과를 일궜다"고 평가했다.
그는 "노 전 대통령이 꿈꾸던 세상, '사람 사는 세상'을 국민과 함께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송영길 인천시장 당선자는 "1년 전 대통령께서 몸을 바위에서 던지셨을 때 아픔이 생생히 떠오른다"며 "2012년 노 전 대통령이 바라던 모든 국민이 대통령이 되는 세상, 남북화해 세상을 위해 우리가 더 노력하고 정진하겠다.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말했다.

강운태 광주시장 당선자는 "지역균형발전과 동서화합을 위해서 앞장서겠다"며 "노 전 대통령의 유지를 받들어 2012년 빼앗긴 정권을 찾아오겠다"고 밝혔다.

안희정 충남지사 당선자는 "김대중-노무현이 이룬 민주주의의 역사를 잘 이어 가겠다"며 "민주당을 포함한 야권이 한국이 더 좋은 대한민국을 향해 나갈 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김두관 경남지사 당선자는 "대통령이 하고자 했던 지역주의 극복, 균형발전 정책 등 남은 과제를 저희가 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말했다.

정 대표와 광역단체장 당선자들은 참배 후 권양숙 여사를 예방했다. 이 자리에서 정 대표는 "대통령이 후배들이 많이 당선됐다. 살아 계셨으면 얼마나 좋아했을까"라며 "지난해 3월에 뵈었을 때 '영남에서 민주개혁진영 후보가 자력으로 선출직에 진출했으면 좋겠다. 그것이 안되면 연대를 해서라도 진출했으면 했다'고 했는데 이번에 안희정, 김두관, 이광재 후보가 당선됐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권 여사는 "서울, 경기, 부산에서 안 되어 아쉽다"면서 "그러나 민주당의 성과에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권 여사는 이어 "그야말로 지방선거 결과가 뿌리를 내리고 민주당이 전국 정당이 됐으면 좋겠다"며 "이번 성과를 잘 가꾸고 단단히 뿌리를 내려 요지부동으로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달중 기자 da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