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북구, 찾아가는 건강상담코너 운영 호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북구 보건소 대사증후군 전문관리센터, 지하철역서 복부 비만, 고혈압 등 진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북구 보건소 대사증후군 전문관리센터가 지하철에 뜬다.

강북구(구청장 김현풍)는 지하철역에서 찾아가는 건강상담코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사증후군 질환의 조기 발견과 예방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평소 보건소를 찾기 어려운 주민들에게 대사증후군 위험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습관변화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대사증후군은 복부비만과 함께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 생활습관병의 위험인자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상태로 방치하면 뇌졸중 심근경색 등 심뇌혈관질환 발병 위험도를 급격히 증가시킬 수 있어 특히 예방과 조기발견이 중요하다.

건강상담코너는 지난 12일 미아삼거리역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주 금요일 10~오후 1시 지역내 3곳에 지하철역을 순회하며 운영되며, 무료 검진부터 영양, 운동상담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검진은 대사증후군 신청서와 기초 질문서 작성, 신장 체중 복부둘레 측정,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등으로 진행되며 대사증후군 여부는 10분내로 알 수 있다.
검진 후에는 현재 본인 건강상태에 따라 맞춤형 영양, 운동상담을 해준다.

또 대사증후군에 대한 건강 상담과 생활습관개선 요령 등을 알려주며 고혈압, 당뇨 예방관리 책자도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검진 결과 적극적 상담군(3가지 이상 위험인자 보유)으로 분류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주민의 경우 6개월간 혈액검사와 만성질환 등록관리, 건강상담, 문자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강북구 지역보건과(☎ 901-0854)

그밖에도 강북구는 보건소 1층에 대사증후군 전문관리센터를 마련, 검진과 상담,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청과 우이동 주민센터에도 야호건강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또 집에서도 간편하게 자신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닥터유비 홈페이지(http://www.gangbuk.drub.kr)를 오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현재 30세 이상 강북구민 22만여명 중 대사증후군 인구는 6만9000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