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메이트, '라천뮤직어워즈' 신인상 수상 '기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건욱 기자]모던록그룹 메이트(임헌일, 정준일, 이현재)가 심야음악 방송 KBS COOL FM '유희열의 라디오천국' 뮤직 어워드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메이트는 지난 10일 열린 '제1회 라천 뮤직어워즈'에서 2NE1, 아이유와 경합을 벌인 끝에 올해의 국내 신인상 부문을 수상,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유희열의 라디오 천국'은 가요와 팝, 월드뮤직에서 인디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개해 온 음악 전문 프로그램으로 '세상의 모든 음악을 들려 주겠다'는 방송 취지에 걸맞게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대거 후보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이번 '라천 뮤직어워드'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주목을 한 몸에 받은 메이트는 지난해 4월 정규 음반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그리워'로 음악팬들에게 인기를 누렸다.

특히 메이트는 2010년 제16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남자 신인 가수상을 수상,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메이트의 임헌일은 "이번 미니앨범을 발표하고 곧바로 공연을 열게 되는데 '라천 신인상' 축하 공연 같은 느낌이 든다"며 "지난해 정규음반 발표 때도 공연으로 팬들에게 신고했듯이 향후에도 지속적인 크고 작은 공연을 통해 음악적 진정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이트는 오는 26일, 27일 양일간 대학로 동덕여대 공연예술센터에서 미니앨범 타이틀 'with mate'라는 동명의 타이틀을 걸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박건욱 기자 kun1112@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