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명절·신학기 선물로는 전자제품이 최고"

최종수정 2010.02.14 13:29 기사입력 2010.02.14 13:29

댓글쓰기

삼성디지털프라자·LG하이프라자 각종 이벤트 풍성


[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과 신학기를 맞아 전자제품 업체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해외여행권, 어학연수 이벤트 등 굵직굵직한 상품은 물론 기존 전자제품을 가져다주면 일정 금액 이상을 보상해주는 보상 판매도 실시 중이다.
전국 500여개의 디지털프라자를 갖춘 삼성전자, 570여개의 매장을 갖고 있는 LG하이프라자와 대리점 등은 설 연휴 기간에도 일부 정상운영을 하기 때문에 미처 부모님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이나 세뱃돈을 모은 학생들에게 좋은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다음달 31일까지 휘센 브랜드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휘센 에어컨 예약 판매 이벤트를 열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스탠드형 1대와 액자형 1대로 구성된 '투인원(2 in 1)' 제품을 스탠드형 1대 가격에 제공하고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또 ▲플래티넘, 럭셔리급 제품 구입 시 아이팟 터치 또는 휘센 공기청정기를 ▲프리미엄급 제품 구입 시 차량용 블랙박스 또는 테팔 냄비 3종 세트를 ▲디럭스급 제품 구입 시 하이패스 단말기 또는 WMF 냄비 2종 세트를 ▲아트 스탠드형 싱글 제품 구입 시 해피콜 직화오븐기를 ▲퓨어 스탠드형 싱글/액자형/벽걸이 고급형 제품 구입 시 14인치 선풍기를 각각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사람을 사랑하게 된 에어컨 휘센' 제품 출시를 기념, 휘센 홈페이지를 통해 사랑하는 이에게 문자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하와이 여행권, 아웃백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졸업 입학 시즌을 맞아 '2010 아카데미 페스티벌'도 실시 중이다. 노트북과 데스크톱PC, 모니터, 프린터 구매 고객에게 푸짐한 사은품 제공과 함께 다양한 경품행사를 마련했다.

이벤트 슬로건은 '점프업 페스티벌'이며 새 출발을 위한 아이템 경품행사인 ▲체인지업(Change Up), 다양한 기본 사은품에 추가로 선택 사은품을 제공하거나 다양한 캐쉬백(Cash Back) 혜택을 제공하는 ▲애드업(Add Up), ▲백업(Back Up) 등 세가지 주제로 구성했다.

체인지업 행사는 아키타 스키여행 패키지, 스노보드 풀세트 등 스키시즌 대비 선물 및 올림푸스 펜 디지털카메라, 휴대용 프로젝터 LG 미니빔, 스트라이다 미니벨로 자전거, 트루릴리젼 청바지 등 다양한 상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며 애드업, 백업 행사는 고급 노트북 가방, 프린터 등 필수 부가기기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2010 크레이지(Crazy)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다음달 28일까지 개최한다.

PC 위주로 진행되었던 예년과는 달리 PC, 모니터, 프린터, 외장 하드디스크 제품 외에도 MP3플레이어, 디지털 카메라까지 10~20대가 열광하는 총 6가지 품목으로 확대했다.

노트북 구매 고객에게는 고급 노트북 가방, USB허브, 온라인 학습권 등 실용적인 사은품을, 일체형 PC 및 모니터 행사모델 구매 시에는 유명 브랜드 패션 백팩을 제공한다.

보는 기능이 강화된 MP3플레이어 행사모델 구매 고객에게는 고급 케이스는 물론 음악과 애니메이션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무료 이용권 등을 제공하며, 디지털 카메라 행사모델 구매 시에는 SD메모리카드(4GB)와 고급 융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고 있다.

또 알뜰한 소비자들을 위한 보상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컬러레이저 프린터 및 복합기 행사모델 구입 시, 제조사와 기종 등에 관계없이 사용하던 프린터를 가져오면 5만원 보상 판매를 실시한다.

이 밖에도 신제품 체험단, 겨울 스포츠 농구의 열기를 즐길 수 있는 삼성 썬더스 농구장 이벤트와 어학연수 이벤트 등 각 모델에 따라 젊은이들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전자제품 전문점 하이마트도 노트북과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디지털기기를 최대 25%까지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다음 달 말까지 연다. 삼성 '코어2듀오' 노트북을 20% 할인한 119만원대,델의 50만원대 넷북을 20% 싼 39만원대에 판다.

디지털카메라(이하 디카)와 PMP(휴대용 멀티미디어 재생장치) 등 휴대용 IT기기 제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니콘의 1000만 화소 디카(쿨픽스 S220)를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코원의 60기가 PMP는 13% 할인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전자랜드도 삼성·LG전자·TG삼보컴퓨터와 함께 3월 말까지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실시 중이다. 삼성 노트북 구입고객에게는 노트북 가방·마우스·4GB USB 메모리를, 데스크톱 PC 구입 고객에게는 헤드셋과 스피커를 증정하며 일체형 PC를 구입하면 백팩 등 사은품이 제공된다. 메이커별 다양한 최신형 모니터, 프린터 구매 고객에게도 푸짐한 사은품 제공과 함께 다양한 경품행사를 마련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황상욱 기자 ooc@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