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009 민원만족도 조사 결과 주민만족도 87.5%로 상승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해 2월부터 12월까지 11개월간 금천구에서 제공한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주민을 대상으로 구홈페이지를 통한 설문조사, 유기한민원 신청인의 설문조사, 내방 민원인을 대상으로 한 대면 조사 등을 통해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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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2009년 민원행정서비스의 주민만족도는 2008년 70%에서 87.5%로 큰 폭 상승했다.
이는 민원실 접근성 및 직원 친절도 분야의 큰 상승이 원인으로, 종합청사 시설에 대한 꾸준한 관리와 친절 5S운동 등의 교육으로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가 향상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주민들의 개선요구분야로는 적정수수료 38%로 가장 높았으며 점심시간 이용 편이성 30%, 민원서류의 간단 명료성 30%이 그 뒤를 이었다.
금천구청 민원봉사과(☎2627-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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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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