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뮤레카, 유해물 차단 서비스 '아이지기' GS 인증 획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뮤레카(대표 김주엽)는 유해물 차단 솔루션 '아이지기'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의 제품 품질 시험을 통과해 GS(굿 소프트웨어)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뮤레카 관계자는 "정부산하 기관의 공신력 있는 인증을 확보함에 따라 아이지기의 기술력이 객관적으로 입증됐다"고 말했다.
뮤레카에 따르면 '아이지기' 서비스는 저작권 보호기술인 내용기반 검색기술을 청소년 유해물 차단 서비스에 적용한 솔루션으로, 지난 4월 상용화에 성공했다.

뮤레카 측은 "아이지기는 청소년들을 유해물로부터 보호하고 건전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서비스"라며 "PC 내 음란물을 검사해 삭제하고, 음란물 사이트 접속을 차단하는 한편 PC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지기'의 내용기반 검색기술은 SK텔레콤의 유해물 차단 서비스인 '울타리'에도 적용되고 있다.
김주엽 뮤레카 대표는 "뮤레카는 저작권 보호를 뛰어넘어 보다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솔루션을 개발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이번 GS 인증을 통해 검증된 아이지기 기술력을 발판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