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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사 악재'에도 '이병헌 브랜드'는 건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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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용희 기자] KBS2 수목드라마 '아이리스'가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10일 시청률조사기관 AGB닐슨미디어리서치의 집계에 따르면 9일 방송된 '아이리스'는 32.8%를 기록, 지난 3일 당시 최고 시청률인 31.3%를 또 다시 경신했다.

이날 시청률에 관심이 모아졌던 이유는 9일 오후에 터졌던 '이병헌 관련 송사' 때문이었다. '호사다마'라고 할까? 할리우드 영화 '지·아이·조'와 드라마 '아이리스'의 흥행으로 최근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스타로 거듭난 그에게 밀어닥친 '송사'는 충격 그 자체였다. 당사자는 물론이고 팬들의 충격 또한 엄청났다.
하지만 우려했던 '이병헌 송사'에 따른 드라마 '아이리스'의 시청률 하락은 없었다. 오히려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것.

이 같은 이유에 대해 방송관계자들은 한결 높아진 시청자들의 의식수준에 초점을 맞췄다. '개인적인 상황은 상황'이고, '작품은 작품'이라는 생각이 시청자들의 저변에 깔려있다는 것. 상당수 시청자들은 이병헌의 연기에 지속적인 응원을 보냈다.

그러면서도 개인적인 사건이지만 잘 해결하라는 격려성, 혹은 충고성 메시지들도 눈에 띄었다. 실제로 '한번쯤은 치룰 수 있는 '유명세'지만, 그래도 무난히 잘 처리하라'는 격려성 글에서부터, '공인으로 자기 관리를 못한 것은 비판받아야 마땅하지만, 아직까지 밝혀진 것이 없으니 차분하게 지켜봐야 한다. '마녀사냥'식 여론몰이는 안 된다'는 충고성 소감들도 속속 올라왔다. 실제로 각종 포탈사이트나 방송국 게시판에도 이 같은 분위기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오랜만에 탄생한 '글로벌 스타의 곤경'을 바라지 않는 많은 팬들의 작은 소망들이 한데 모아지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이번 사태를 지켜보는 많은 팬들과 시청자들의 성숙해진 대중문화 의식에 많은 연예관계자들은 한뜻으로 '감사의 마음'을 보내고 있다.


황용희 기자 hee21@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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